손승연·이예준·지세희·유성은 뭉친 '손이지유', 정식 데뷔…7월 15일 싱글 발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손승연·이예준·지세희·유성은 뭉친 '손이지유', 정식 데뷔…7월 15일 싱글 발매

뉴스컬처 2025-06-24 08:33:20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지연 기자] 가수 손승연, 이예준, 지세희, 유성은이 뭉친 '손이지유'가 정식 데뷔를 확정했다. 이들은 공연 배급사 아츠로와 IP 계약을 맺고 활동에 나선다. 

24일 아츠로 측은 “압도적인 가창력과 무대 장악력을 지닌 다섯 명의 아티스트가 모인 손이지유는, 단순한 프로젝트 그룹을 넘어 대한민국 여성 보컬 그룹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콘서트, 방송, 음원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대중과 자주 호흡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손이지유. 사진=아츠로
손이지유. 사진=아츠로

 

손이지유는 지난 2015년 KBS 2TV '불후의 명곡' god편 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팀으로, 손승연, 이예준, 지세희, 유성은은  故 우혜미가 함께 부른 ‘촛불 하나’ 무대로 우승을 차지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다섯 명의 가창력이 어우러진 무대는 ‘보컬 어벤져스’라는 찬사를 받으며 방송 이후에도 지속적인 재조명을 받았다.

그동안 방송 프로젝트로만 머물렀던 이들은, 약 9년 만에 정식 그룹으로 재결성되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번 IP 계약은 손이지유라는 그룹 단위로 체결되었으며, 각 멤버들은 기존 소속사와의 개인 전속 계약을 유지한 채 병행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는 멤버들의 솔로 커리어와 팀 활동 모두를 고려한 새로운 방식의 협업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손이지유는 오는 7월 15일 첫 번째 싱글 발매를 확정 짓고, 음악 팬들과의 만남을 준비 중이다. 오랜 시간 기다려온 팬들에게 새로운 음악과 무대로 보답할 이번 컴백은, 국내 보컬 음악 시장에 신선한 감동과 깊이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뉴스컬처 김지연 jy@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