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맥스의 관계사 딥마인드가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며 가상자산 사업 확대에 나선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딥마인드는 최근 이더리움(ETH), 베이스(Base), BNB 스마트체인(BSC) 기반의 스테이블코인 'KRDT'를 온체인에 발행했으며, KRDT 상표권도 특허청에 출원했다고 24일 밝혔다.
딥마인드 관계자는 "KRDT는 단순한 송금·결제 수단을 넘어 자산 이동·가치 저장 수단으로서의 기능에 초점을 맞췄다"며 "국내 사용에 중점을 둔 기존 스테이블코인들과 달리, USDT, USDC, USDe 등 글로벌 주요 스테이블코인과의 연동을 통해 해외 활용도를 높이겠다"고 설명했다.
이번 KRDT 발행과 상표 출원은 딥마인드가 가상자산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하는 과정으로 해석된다.
딥마인드는 전날 공시를 통해 5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으며,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채 한도를 기존 2000억원에서 1조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사명도 기존 딥마인드플랫폼에서 사토시홀딩스로 변경할 예정이다.
이번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조달한 자금은 타법인 출자 용도로, 국내외 가상자산 거래소 인수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가상자산 생태계의 인프라를 마련하고, 코인 브로커리지 사업 및 장외(OTC) 거래 등을 통해 본격적인 가상자산 사업에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