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S홈쇼핑은 올해 비즈니스 왕복 항공 이용을 포함한 두바이, 스페인, 튀르키예 등 여행상품 방송을 진행했다. 프리미엄 여행상품 방송 8회차 동안 총 1만 2248명이 상담예약을 완료했으며, 올 상반기 동안 총 356억원의 판매고(취급액 기준)를 올렸다.
특히 지난 8일 18시 15분부터 60분간 진행된 튀르키예행 ‘한진관광 프리미엄 아시아나 비즈니스팩’ 여행 패키지 방송의 경우 499만원의 고가였음에도 1454명이 예약상담을 했고, 방송시간안에만 주문액 72억원을 기록했다. 최종 145억원 판매고를 올렸다.
이처럼 고가 여행패키지 상품이 호조를 보인 건 가치소비에 나서는 시니어층이 급격히 늘고 있고, 이에 맞춘 여행상품 기획들이 늘고 있어서다.
NS홈쇼핑는 소비자 분석으로 고객 수요를 파악하고 기획단계부터 참여해 일정, 옵션 상품들을 조율, 철저히 맞춤화된 여행상품을 만들어 선보였다.
서초혜 NS홈쇼핑 TV무형상품팀 상품기획자(MD)는 “NS홈쇼핑의 회원 평균 연령은 57.4세로 이 같은 5060세대는 가성비 동남아 여행경험을 이미 많이한 사람들”이라며 “최상의 만족을 줄 수 있는 프리미엄 여행패키지를 만들어 소개한 것이 판매고를 높이는데 주효했다”고 밝혔다.
한편, NS홈쇼핑은 프리미엄 여행상품과 불필요한 선택 옵션이 없는 풀패키지 여행상품을 선보이는 프로그램 ‘가보자GO’를 매주 일요일 17시부터 19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오는 29일 가보자고 1부에서는 참좋은여행 튀르키예 방송을, 2부 18시에서는 담당 MD와 PD가 직접 촬영하고 기획한 5060 ’품격 장가계’ 방송을 선보인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