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드디어 신곡 무대 펼친다…장소 및 날짜 전격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블랙핑크, 드디어 신곡 무대 펼친다…장소 및 날짜 전격 공개

위키트리 2025-06-23 15:36:00 신고

3줄요약

걸 그룹 블랙핑크가 신곡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밝혀 화제다.

YG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6일부터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에 돌입했다고 처음 알렸다. / YG 엔터테인먼트 제공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가 다음 달 5일과 6일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 주 경기장에서 열리는 월드투어 '데드라인'(DEADLINE)'에서 신곡 무대를 처음 공개한다고 23일 전했다.

YG는 같은 날 "이번 신곡 발표 방식에 대해 많은 논의가 있었다"고 하며 "팬 여러분과 다시 하나가 될 '데드라인' 투어의 첫 출발점이라는 의미를 지닌 고양 콘서트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발매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조만간 공식적으로 말씀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블랙핑크는 다음 달 고양을 시작으로 미국 로스앤젤레스, 뉴욕, 시카고, 캐나다 토론토, 일본 도쿄, 프랑스 파리 등 전 세계 16개 도시에서 31회에 걸쳐 월드 투어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블랙핑크 새로운 월드투어 '데드라인' / YG 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9일 YG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6일부터 블랙핑크의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에 돌입했다고 처음 알렸다.

블랙핑크 신곡 발표는 2022년 9월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 이후 약 2년 8개월 만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YG 측은 "해외 유명 감독과 한국에서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이로써 블랙핑크의 정체성과 음악적 색채를 총집약한 또 하나의 아이코닉한 뮤직비디오가 탄생할 것"이라며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블랙핑크의 위상에 걸맞은 특별한 협업인 만큼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지난해 8월 블랙핑크가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영등포점에서 진행된 ‘본 핑크 인 시네마스(BORN PINK IN CINEMAS)’ 핑크 카펫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뉴스1

블랙핑크 로제는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아파트(APT.)'로 지난해 10월 '핫 100'에 처음 진입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K팝 여성 가수의 '핫100' 최장기 진입 기록을 경신했다.

또 블랙핑크 제니가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like JENNIE' 무대 영상은 '코첼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 중 역대 조회수 2위까지 오르기도 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