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토닉워터, Z세대의 톡 쏘는 아이디어를 담다"…하이트진로음료, 단국대 산학협력 프로젝트 성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진로토닉워터, Z세대의 톡 쏘는 아이디어를 담다"…하이트진로음료, 단국대 산학협력 프로젝트 성료

비즈니스플러스 2025-06-23 10:16:51 신고

3줄요약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사진=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는 단국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와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대학교와 연계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미래인재 육성과 함께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와 협업해 하이트진로음료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블랙보리'에 대한 대학생 관점의 참신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한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국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와 연계해, '진로토닉워터 활성화 방안 및 커뮤니케이션 전락 도출'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진로토닉워터에 대한 트렌드 분석과 인지도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 개선 과제를 도출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온오프라인 IMC 전략을 제안했다. Z세대의 취향과 소비 성향을 반영한 신규 플레이버 및 패키지 디자인 아이디어를 함께 제시하기도 했다.

지난 11일에는 하이트진로음료의 마케팅 BM들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젝트 성과발표회가 열렸다.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준비한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고, 전문가로부터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평가는 △문제점과 해결 방안의 연관성(30점) △제안 전략의 크리에이티브(30점) △콘셉트와 제안 전략의 일관성(40점) 등 기준에 따라 진행됐으며, 우수한 성과를 낸 5개 팀에는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 △장려상 20만원 △특별상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산학협력 프로젝트는 Z세대의 시각에서 브랜드를 새롭게 바라보고,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얻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브랜드 가치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학교와 산학협력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