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관광업계 구인·구직자 만남의 장... 26일 '밋업 프로그램'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제주 관광업계 구인·구직자 만남의 장... 26일 '밋업 프로그램'

한라일보 2025-06-22 09:48:39 신고

3줄요약


[한라일보] 제주지역 관광업계와 구직자를 연결하는 '밋업 프로그램(부제: Ready to SWITCH)'이 오는 26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공동으로 마련한 행사로, 도내 관광기업의 운영 활성화와 인력 채용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국비 사업인 '관광 프리미엄 비즈니스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 행사에는 연령 등 별도의 제한 없이 구직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사전 신청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 프로그램은 오전 9시 30분부터 낮 12시까지는 경력 5년 이상의 구직자 및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는 5년 미만의 경력 보유자와 신규 입사 희망자 등 청년층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공사의 지원사업에 선정된 11개 기업과 공동주관사인 제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추천한 3개 기업 등 총 14개 기업(수목원테마파크, 갈중이, 신시아, 굿잡제주, 유앤아이, 펫츠고트래블, 조이풀, 프로젝트베르데, 간세, 서울지앤컴퍼, 고마워토토, 엘티엔터테인먼트, 제주신화월드, 바레버니)이 함께 참여한다.

또 청년과 중장년의 관광 분야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제주산학융합원, 제주중장년내일센터, 제주패스파인더도 함께한다.

도와 공사는 올해 ▷참여기업 소개 ▷현장 채용 면접 ▷취업 특강 ▷경력기술서 및 포트폴리오 컨설팅 ▷증명사진 촬영 ▷업무 성향 테스트 ▷명사 초청 특강 등 구직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이날 오후 4시 제주웰컴센터 1층 웰컴홀에선 '인생은 직업보다 위대하다'라는 주제로 김태훈(팝 칼럼니스트) 명사가 직업과 인생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도와 공사는 해당 강의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취업과 직업을 넘어 '내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에 대한 깊은 성찰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구직자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기업에는 필요한 인재를 만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와 관광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 관련 상세 내용 확인 및 사전 신청은 온라인 페이지(https://buly.kr/58SLu9S) 접속을 통해 가능하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Copyright ⓒ 한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