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학년, 아스카 키라라 성매매 논란 부인...소속사 일방적인 계약 해지 주장(+탈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주학년, 아스카 키라라 성매매 논란 부인...소속사 일방적인 계약 해지 주장(+탈퇴)

살구뉴스 2025-06-20 19:42:13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주학년이 재차 성매매 의혹을 부인하며 소속사 강압에 의해 소속 그룹 더보이즈에서 강제 탈퇴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주학년, AV배우와 성매매 아니다
소속사 20억 손해배상+탈퇴 종용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주학년은 6월 20일 공식 계정을 통해 "어떠한 불법적인 행위도 하지 않았다는 명확한 입장을 이미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악의적인 기사를 작성하는 일부 기자 및 언론사에 대해서는 민사상, 형사상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 성매매를 했다는 증거가 있다면 지금 즉시 공개해 달라"고 밝혔습니다. 

소속사 측의 더보이즈 탈퇴, 전속계약 해지 발표에 대해서도 반박했습니다. 주학년은 "전 팀에서 탈퇴한 사실이 없으며 전속계약 해지에 동의한 바도 없다. 소속사는 계약서에 명시된 전속계약 해지 사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해지 사유가 있는 것처럼 꾸미려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주학년은 "소속사는 20억 원 이상의 배상을 요구하며 저에게 회사를 나가라고 했으나 전 이를 받아들인 적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속사는 계약 해지가 확정됐다고 언론에 알렸다.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다. 사적인 자리에서 유명한 사람과 동석했다는 이유만으로 팀에서 일방적으로 축출하고 20억 원 이상의 손해배상을 운운하며 계약 해지를 종용하는 것이 정말로 아티스트를 보호해야 할 소속사의 태도인지 되묻고 싶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소속사는 제가 계약 해지를 받아들이지 않자 계약서에 규정된 절차도 무시한 채 마치 저의 잘못으로 인해 계약이 해지됐다는 내용의 내용증명 우편을 일방적으로 보내왔고 손해배상에 대한 경고까지 하고 있다"며 "절 팀에서 부당하게 내쫓고 아무런 근거도 없이 계약 해지를 주장하는 소속사, 그리고 확인되지 않은 사실로 성매매를 언급하며 상처를 주는 일부 언론에 대해 저는 끝까지 책임을 묻고자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주학년, 아스카 키라라 사적 만남 논란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2017년 그룹 더보이즈 멤버로 데뷔한 주학년은 5월 30일 새벽 일본 도쿄에서 현지 AV 배우 출신 아스카 키라라와 사적으로 만나 술을 마셨습니다. 이후 두 사람이 술자리 동석에 그치지 않고 성매매를 했다는 의혹이 6월 18일 보도됐습니다. 


소속사 원헌드레드 측은 18일 공식입장을 통해 주학년의 탈퇴 및 전속계약 해지를 알렸습니다. 소속사 측은 "당사는 최근 주학년이 사생활 이슈에 연루됐다는 내용을 전달받은 즉시 활동 중단 조치를 취했으며 사실 관계를 면밀히 확인했다"며 "그 결과 해당 사안의 심각성을 무겁게 받아들였고, 아티스트로서 신뢰를 이어가기 어려운 상황임을 명확히 인지했다. 당사는 더보이즈 멤버들과의 충분한 논의를 거쳐 주학년의 팀 탈퇴 및 전속계약 해지를 최종 확정했다"고 공지했습니다. 성매매 의혹의 진위에 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와 관련 주학년은 19일 공식 계정에 올린 자필 사과문을 통해 "우선 저에 관한 기사로 인해 많이 놀라셨을 팬 여러분, 그리고 모든 분들께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주학년은 "5월 30일 새벽 지인과 함께 한 술자리에 동석했고, 그 자리에 있었던 건 사실이지만 기사나 루머에서 나오는 성매매나 그 어떠한 불법적인 행위를 한 사실이 전혀 없다. 제 행동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놀라셨을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AV배우와 ... 성매매가 아니라면 굳이 손해배상에 탈퇴는 너무 한거 아님? 범죄도 아닌데..", "이건 주학년 말이 맞다 av배우와 술자리에 있었다는 이유로 성매매라 단정짓고 일방적으로 퇴출하는 건 옳지 않다 주학년 지지합니다", "뭐 아니뗀 굴뚝에 연기나겠냐만.. 근데 yg나 sm같은데들은 진짜로 징역형 받는 소속 연예인만 아니면 마약이고 룸술집이고 성매매고 다 안고가는데 쟤 입장에선 소속사가 어이없게 느껴질수도..?", "근데 성매매를 안하고 그냥 눈 맞아서 관계를 했다면 억울할수도 있겠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