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이 금융교육 콘텐츠인 '투자의 기초' 시리즈를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우리WON MTS에 정기적으로 게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투자의 기초 시리즈는 초보 투자자를 비롯해 모든 투자자를 대상으로 제작된 콘텐츠다. 기초 개념과 실전 전략 등을 모두 담았다.
이번에 공개된 시리즈는 총 3편이다.
1편 '투자, 하셔야 합니다'는 물가 상승과 저금리 기조 속에서 현금자산의 실질 가치가 하락하고 있는 현실을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설명한다. 단순 저축만으로는 자산 증대가 어렵다는 점을 짚어 장기투자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2편 '분산투자 – 계란을 나누어 담자'에서는 시장의 단기 변동성을 예측하기 어려운 현실 속에서 분산투자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소액 분산투자 전략을 시뮬레이션 사례와 함께 소개한다.
3편 '주식투자 – 타이밍보다 분할 투자'는 시장 타이밍을 맞추는 것이 전문가에게조차 어려운 일이라는 점을 설명한다. 분할투자가 심리적 부담을 줄이고 장기 복리효과를 높이는 효율적인 전략임을 제시한다.
다음 달에는 4편 '장기투자 – 복리의 마법'이 공개될 예정이다. 시간의 힘이 자산에 미치는 영향을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소개할 계획이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코스피 5000포인트 시대에 대비해 투자 여정에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