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소상공인을 위한 ‘깨비상점’ 업무협약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B증권, 소상공인을 위한 ‘깨비상점’ 업무협약식

직썰 2025-06-20 11:11:11 신고

3줄요약
 강진두 KB증권 경영기획그룹장(오른쪽)과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이사장이 19일 KB증권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증권]
강진두 KB증권 경영기획그룹장(오른쪽)과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이사장이 19일 KB증권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증권]

[직썰 / 최소라 기자] KB증권은 (사)함께만드는세상(이하 사회연대은행)과 지역사회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신규 사회공헌사업 ‘깨비상점’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강진두 KB증권 경영기획그룹장과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소상공인의 어려움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이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깨비상점’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KB증권이 새롭게 시작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노후 기자재 교체 및 마케팅 비용 지원 등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식의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KB증권 본사가 위치한 서울 영등포구의 요식업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점진적으로 대상 지역을 확대해 지역사회 전반으로 지원을 확신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KB증권과 사회연대은행은 사업 참여자에게 기자재 지원, 오프라인 마케팅 등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업 종료 후에도 ‘깨비상점’ 현판 부착 등 밀착형 사후 관리를 통해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강진두 KB증권 경영기획그룹장은 “KB증권이 추구하는 상생의 가치는 지역사회와 동행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있다”며 “이번 ‘깨비상점’ 사업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경제 선순환과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