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용산 한강변 초격차 랜드마크 단지로···모든 역량 총동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포스코이앤씨 “용산 한강변 초격차 랜드마크 단지로···모든 역량 총동원”

직썰 2025-06-20 10:45:11 신고

3줄요약
포스코이앤씨 직원들이 홍보관을 찾은 조합원들께 인사드리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 직원들이 홍보관을 찾은 조합원들께 인사드리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직썰 / 최소라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용산 정비창전면 제1구역을 한강변 최고급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하며 수주전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가 오는 22일 용산 정비창전면 제1구역 시공자 선정총회에 앞서 ‘오티에르 용산’을 한강변 초격차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하고 조합원 분들께 이익이 최대로 돌아갈 수 있도록 회사가 가진 모든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20일 밝혔다.

정희민 포스코이앤씨 사장은 “포스코그룹의 책임과 신뢰 그리고 브랜드고객충성도 9년 연속 및 한국품질만족지수 15회 1위에 걸맞는 포스코이앤씨만의 독보적 가치를 바탕으로 용산 정비창전면 제1구역을 대한민국 최고의 하이엔드 단지로 만들겠다’며 “조합원 분들의 포스코이앤씨에 대한 믿음과 선택이 세월이 지나 정말 잘한 선택이구나 라는 생각이 평생 드시도록 최고의 단지로 보답해드리겠다”고 말했다.

오티에르 용산 조감도. [포스코이앤씨]
오티에르 용산 조감도. [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는 신속한 사업 추진을 핵심 경쟁력으로 제시했다. 제1금융권 5대 은행과 협약된 최저 수준 금리를 적용하고, HUG 보증 없이도 1조5000억원 규모의 사업촉진비를 자체 조달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조합 총회 의결 후 필요 사업비 1000억원을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자금 조달 계획도 포함됐다.

설계는 서울시 인허가 기준에 정통한 글로벌 건축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인허가 절차의 지연 없이 빠르게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전략이다.

조합의 자금 계획 부담을 줄이기 위한 금융조건도 눈에 띈다. 입찰 후 공사비 물가 상승에 대한 20개월 유예, 착공 후 공사비 지급 18개월 유예, 분양수입금 내 기성불 적용 등 현금흐름의 유연성을 고려한 방안을 제안했다.

조합원 개별 금융 부담 최소화를 위해 추가 이주비 LTV를 160%까지 확대하고, 조합이 원하는 시기에 분양할 수 있는 ‘골든타임 분양제’, 입주 시 분담금 100% 납부 등의 유예 조건도 내세웠다.

단지 외관은 한강 물결을 형상화한 독창적 디자인으로 설계됐으며, 전 세대에 한강 조망권이 확보되도록 계획됐다. 대형 평형 및 펜트하우스 확대 구성, 지역난방 시스템을 통한 연통 제거 등 고급 단지의 필수 요소도 담았다. 연통 없는 외벽은 외관 완성도와 더불어 관리비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용산 정비창전면 제1구역 조합과 함께 성공적인 미래를 그려가고 싶다”며 “오랜 시간 포스코이앤씨에 응원 보내준 조합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