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종효 기자] 와드가 운영하는 캐치테이블은 여름 외식 트렌드조사 결과 냉면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고 20일 밝혔다. 냉면 식당 방문 수치 역시 동반 상승하며 온라인 검색이 실제 오프라인 소비로 이어지는 경향도 보였다.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5일까지 4주간 캐치테이블 내 검색 및 방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냉면 식당을 찾는 고객 수는 평균 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급격하게 더워진 초여름 날씨에 시원한 면 요리를 찾는 사람이 많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캐치테이블은 여름 면 요리 기획전을 통해 관련 매장을 찾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도 했다.
평양냉면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며 함흥냉면 대비 평양냉면 검색량이 11배 이상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실제 관련 키워드 검색량 중 2030 비중이 약 84%에 달했다. 냉면 식당을 방문한 20대의 경우 지난해 16.5%에서 올해 22.6%으로 증가하며 전체 연령대 중 차지하는 비중이 더욱 커졌다.
웨이팅에서도 여름 면 요리 맛집들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6월 3주차 기준 평양냉면 전문점 서령이 일 평균 1000여명 웨이팅을 기록했으며 고기리막국수, 팔당초계국수 본점, 대궐막국수, 동면식 밀면 등이 무더운 날씨 속 주목받으며 웨이팅 TOP 100 랭킹에 진입했다.
캐치테이블 관계자는 "예년보다 이르게 시작된 더위로 인해 시원한 면 요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자연스럽게 소비로 이어지는 만큼 관련 매장 매출 증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캐치테이블의 데이터를 활용해 외식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이를 통해 B2B와 B2C 고객 모두에게 도움을 드리는 요식업계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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