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뉴스] 반진혁 기자 =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 캠페인이 세계적인 이목을 끌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HD현대오일뱅크, 울산HD가 함께한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 캠페인이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2025 뉴욕 페스티벌 스포츠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뉴욕 페스티벌은 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어워즈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히며, 혁신성과 영향력을 기준으로 매년 최고의 캠페인을 선정한다. 올해는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캠페인을 출품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 캠페인은 축구 경기 중 에스코트 키즈의 입장 장면을 활용해 미래 세대 감소와 인구 절벽 문제를 창의적으로 조명한 사례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해 K리그1 30라운드 울산과 강원의 경기에서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가 선수들과 함께 입장하는 이례적인 장면 또한 연출한 바 있다.
기존에는 경기 전 선수단 입장 시 양 팀 선발 선수 전원과 에스코트 키즈 22명이 모두 입장했으나, 이날은 에스코트 키드 한 명이 입장했다. 캠페인 참여 학생은 지난해 단 3명만 입학한 울산 울주군의 한 초등학교 신입생 중 유일한 남학생으로 대한민국이 직면한 인구 감소 문제를 잘 보여주며 팬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 3월 국내 디지털 광고 시상식인 ‘2024 앤어워드’ 스포츠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데 이어, 이번 뉴욕 페스티벌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하며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