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인, 1,500만 달러 품질 투자… “패스트패션, 이제 안전까지 빠르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쉬인, 1,500만 달러 품질 투자… “패스트패션, 이제 안전까지 빠르다”

스타패션 2025-06-19 16:31:57 신고

3줄요약
/사진=쉬인
/사진=쉬인

 

글로벌 패션 기업 쉬인이 제품 안전과 품질 관리에 대대적인 투자를 단행하며 이미지 쇄신에 나섰다. 쉬인은 2025년까지 제품 안전 및 품질 관련 테스트를 250만 건으로 늘리고, 이를 위해 1,500만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대비 25% 증가한 수치로, 쉬인이 품질 관리에 얼마나 심혈을 기울이는지 보여주는 대목이다.
쉬인은 Bureau Veritas, Intertek, QIMA, SGS, TÜV SÜD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15개의 시험 기관과 협력하여 테스트의 정확성과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쉬인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품은 미국 소비자제품안전법(CPSA)과 유럽 일반제품안전규정(GPSR)과 같은 국제 규정을 준수하며 자체 기준에 따라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다.
공급망 관리에도 힘을 쏟는다. 쉬인의 모든 공급업체와 판매자는 제한물질목록(RSL)과 공급업체 행동강령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또한, 쉬인은 자사 디자이너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승인된 원자재 라이브러리'를 확대 운영하며, 여기에는 쉬인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원단과 부자재만 포함된다. 특히 아동복의 경우, 원단 온보딩 시 화학 물질 및 인화성 테스트를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쉬인의 이러한 노력은 글로벌 규제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쉬인은 전 세계 규제 환경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정책과 기준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전자 제품, 유아 용품, 장난감 등 특정 제품군에 대해서는 관련 서류 제출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고전압 전자 제품에 대해서는 유럽의 유해 물질 사용 제한 규정(RoHS) 인증과 미국 연방 통신 위원회(FCC) 인증을 요구하고 있다.
SGS의 조이 지아 부디렉터는 "쉬인은 2021년부터 SGS의 장기 고객으로, 섬유, 완구,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품질 테스트 협력을 진행 중"이라며, "앞으로도 쉬인 제품의 규정 준수 및 품질 향상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쉬인의 크리스 판 총괄은 "제품 안전은 소비자에게 하는 단순한 약속이 아니다"라며, "책임감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규정 준수를 위한 시스템과 파트너십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쉬인은 '동적 벤더 평가 시스템'을 통해 제품 테스트 통과율과 고객 피드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 제품 노출 중단, 포인트 차감 등의 제재를 가한다. 실제로 쉬인은 지금까지 540개 이상의 판매 업체와 거래를 중단한 바 있다.

#쉬인 #SHEIN #패션 #품질관리 #제품안전 #ESG경영 #온라인패션 #글로벌패션

Copyright ⓒ 스타패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