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모바일' 비전 프리뷰…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체험공간
체험존은 각 콘텐츠마다 나누어 체험 가능
여러 전시 공간과 DIY 프로그램 마련
[포인트경제] 스마일게이트는 1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로스트아크 모바일’ 비전 프리뷰 행사를 열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 (포인트경제)
이번 비전 프리뷰 행사는 지난 18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19일에서 20일까지 이틀간 오프라인으로 체험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게임인 만큼 행사 시작 전부터 비전 프리뷰 행사에 참여하려고 대기하는 인원들로 북적거렸다.
'로스트아크 모바일' 비전 프리뷰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유저들이 대기하고 있다. ⓒ포인트경제
'로스트아크 모바일' 비전 프리뷰 행사에서 게임을 체험하고 있는 유저들의 모습 ⓒ포인트경제
로스트아크 모바일은 전 세계 누적 가입자 6000만 명을 기록한 로스트아크 IP를 활용해 언리얼 엔진 5로 개발하고 있는 MMORPG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체험존은 △카오스 브레이크, △가디언 토벌 경쟁전, △군단장 레이드, △어비스 던전, △마이룸으로 각 콘텐츠마다 나누어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됐다.
이중 카오스 브레이크 콘텐츠는 밀려오는 수많은 몬스터들과 전투하며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아이템을 구매해 더 어려워지는 난이도의 단계를 클리어하는 콘텐츠다. 그냥 단순히 몬스터들과 전투하는 방식이 아닌 특정 몬스터를 따라가야 하거나 지형지물을 부서야 하는 작은 목표들이 있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자동 기능도 탑재돼 있어 이용자가 어렵지 않게 플레이할 수 있게 도왔다.
이번 비전 프리뷰에서 처음 소개된 마이룸은 자신만의 집을 꾸미는 하우징 콘텐츠이다. AI 기술을 활용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캐릭터 의상과 집안의 벽, 바닥, 커튼 등에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적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설정은 이용자가 직접 채팅이나 음성으로 바꿀 수 있고, 다른 유저의 마이룸을 방문하거나 사진을 공유하는 기능도 제공됐다.
'로스트아크 모바일' 비전 프리뷰 행사에서 제공된 굿즈 아이템들 ⓒ포인트경제
'로스트아크 모바일' 비전 프리뷰 행사에서 여러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포인트경제
게임 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굿즈 아이템들과 여러 전시 공간, 에코백과 티셔츠를 직접 꾸밀 수 있는 DIY 프로그램 등도 있어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스마일게이트는 비전 프리뷰 플레이 행사를 통해 전투, 액션, 조작, UX는 물론 주요 콘텐츠에 대한 검증을 진행하고, 오는 10월 CBT에서는 MMORPG의 기본 재미 요소와 성장, 순환 구조, 서버 안정성 검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