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월드컵] ‘유벤투스 팬들 주목하세요!’ 알아인 폭격한 미친 공격력...그 중심은 공격진 3인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클럽월드컵] ‘유벤투스 팬들 주목하세요!’ 알아인 폭격한 미친 공격력...그 중심은 공격진 3인방

STN스포츠 2025-06-19 12:59:19 신고

3줄요약
득점 이후 세리머니를 펼치는 유벤투스 프란시스쿠 콘세이상과 콜로 무아니. 사진┃뉴시스/AP
득점 이후 세리머니를 펼치는 유벤투스 프란시스쿠 콘세이상과 콜로 무아니. 사진┃뉴시스/AP

[STN뉴스] 강의택 기자 = 상대를 정신 못 차리게 만드는 미친 공격력이었다.

유벤투스는 19일 오전 10시(한국시각) 미국 워싱턴에 위치한 아우디 필드에서 열린 아랍에미리티 알아인과의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G조 1차전 경기에서 5-0으로 승리했다.

압도적인 경기였다. 유벤투스는 경기 내내 알아인을 압도하며 계속해서 공세를 이어갔고 0골이라는 대량 득점까지 뽑아냈다.

그 중심에는 공격진 3인방이 있었다. 3-4-3 포메이션에서 최전방 세 자리를 차지한 케난 일디즈, 콜로 무아니, 프란시스쿠 콘세이상은 시종일관 알아인의 골문을 노렸다.

무아니는 70분 만을 소화하며 멀티골을 터트리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압권은 본인의 2번째 골이었다. 뒤쪽에서 길게 넘어온 볼을 받아 수비와의 경합을 이겨내고 감각적인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득점 이외에도 전방에서 수비수들과의 경합으로 주변 동료들을 살려줬다. 무아니는 이러한 활약에 이날 경기 공식 최우수 선수로도 선정됐다.

멀티골 활약은 무아니 뿐만이 아니었다. 오른쪽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한 콘세이상도 이날 2골을 터트리며 펄펄 날았다.

콘세이상은 활발한 움직임과 함께 특유의 왼발 드리블 능력을 활용해 알아인의 수비진을 계속해서 흔들었다. 

축구 통계 사이트 ‘풋몹’에 따르면 콘세이상은 패스 성공률 93%, 기회 창출 2, 빅찬스 메이킹 2, 공격 지역 패스 3회를 기록했다. 평점은 9.2점을 받았다.

득점을 터트린 후 환호하는 유벤투스 케난 일디즈. 사진┃뉴시스/AP
득점을 터트린 후 환호하는 유벤투스 케난 일디즈. 사진┃뉴시스/AP

일디즈 역시 펄펄 날았다. 왼쪽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61분간 활약하면서 중거리 슈팅 득점으로 팀의 대승에 힘을 보탰다.

엄청난 득점이었다. 전반 30분 케프렌 튀람의 패스를 받은 박용우와의 경합에서 완전히 이겨내고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날렸고 그대로 골로 이어졌다.

일디즈는 무아니, 콘세이상처럼 멀티골까지 터트리지는 못했지만 좌측면에서 좋은 움직임과 함께 깔끔한 연계를 보여줬다.

상대가 한 수 아래 전력인 알아인이긴 했지만 이날 유벤투스 공격진이 보여준 화력은 엄청났다. 다가오는 시즌은 물론 당장 클럽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해 볼 만 하다.

STN뉴스=강의택 기자

sports@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