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임직원 폐전자제품 기부…환경보호 및 자원순환 기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농협 임직원 폐전자제품 기부…환경보호 및 자원순환 기여

직썰 2025-06-18 17:59:04 신고

3줄요약
18일 '범농협 ESG, 가치잇는 모두비움' 행사에서 지준섭 농협중앙회 부회장(왼쪽에서 5번째)과 임직원들이 폐전자제품 기부행사에 참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18일 '범농협 ESG, 가치잇는 모두비움' 행사에서 지준섭 농협중앙회 부회장(왼쪽에서 5번째)과 임직원들이 폐전자제품 기부행사에 참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직썰 / 손성은 기자] 농협중앙회는 18일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폐전자제품 수거 및 재활용 실천을 위한 ‘범농협 ESG, 가치잇는 모두비움’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협중앙회와 E-순환거버넌스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E-순환거버넌스는 정부, 공공기관, 기업과 함께 폐전자제품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 있는 환경부 인가를 받은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기부행사는 단순한 폐전자제품을 배출을 넘어, 자원 재활용을 통해 환경적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까지 창출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기부를 통해 수거된 폐전자제품은 E-순환거버넌스의 자원순환센터를 거쳐 재자원화되어 다시 산업 현장에 활용될 예정이다.

기부행사 이후 진행된 홍보콘서트에는 E-순환거버넌스의 홍보대사인 김경호 밴드와 개그맨 윤정수가 참여해, 기후위기와 자원순환, 환경문제 인식 확산을 주제로 공연과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농협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전 계열사와 전국 1111개 농·축협, 그리고 임직원 가정에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을 ‘ESG 나눔 모두비움 프로그램’을 통해 기부할 계획이다.

농협은 ESG 경영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주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대문 본관 인근의 유휴시설을 활용한 도심 속 양봉장을 설치해 도심 생태 복원을 앞장섰으며, 대한상의·포브스 사회공헌대상에서는 5년 연속 수상해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바 있다.

지준섭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이번 ‘범농협 ESG, 가치잇는 모두비움’ 폐전자제품 기부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범농협은 앞으로도 ESG 경영을 선도하며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한 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