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압을 SELV로 변환하는 최선의 사례 발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고전압을 SELV로 변환하는 최선의 사례 발표

저스트 이코노믹스 2025-06-18 15:16:00 신고

3줄요약
2025 오토모티브 이노베이션 데이(AID) 로고
2025 오토모티브 이노베이션 데이(AID) 로고

혁신적인 고성능 전력 모듈 분야의 선도기업 바이코는 7월 2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5 오토모티브 이노베이션 데이(AID)’에서 EV 전력 공급 네트워크에 전력 모듈이 제공하는 혁신적인 가능성을 강조한다고 밝혔다.

바이코는 사인 진폭 변환기(Sine Amplitude Converter) 방식의 전력 변환이 능동 서스펜션 시스템이라는 까다로운 응용 분야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소개한다. 또한 양방향 전력 모듈을 통한 대칭 전력 제공 방식이 회생 제동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데 어떤 이점이 있는지도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DC-DC 전력 변환 모듈과 48V 버스를 결합함으로써 팬, 펌프, 모터 기반 부하와 같은 고전류·고출력 장치에 고전압(HV) 배터리로부터 직접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될 예정이다.

바이코 기술 프레젠테이션에 참석하고 바이코 전시 부스(3층 로비 컨벤션홀 앞)에 방문하면 차량의 48V 존 아키텍처 및 고전압 변환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설계하는 전력 모듈에 관한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오토모티브 이노베이션 데이(AID)는 자동차 업체가 성공적으로 사업을 개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모하는 일일 컨퍼런스이다. AID에서는 중요 자동차 기술 솔루션의 시연 및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선도적인 자동차 혁신 기술 공급 업체는 자동차 업계에서 종사하는 프로젝트 관리자, R&D 담당자, 설계 엔지니어 등 전문가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바이코(Vicor Corporation)는 고성능 전력 모듈 분야의 리더로, 소스에서 POL (point-of-load)까지 최고의 밀도와 효율성을 제공하는 모듈식 전력 시스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분배 아키텍처, 변환 토폴로지 및 패키징 기술의 선두 주자로 전력 모듈의 밀도, 효율성 및 전력 공급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바이코는 기업용 및 고성능 컴퓨팅, 산업 장비 및 자동차, 항공 우주 및 방위 분야 등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력 모듈의 설계, 개발, 및 제조에 대한 시장의 까다로운 요건을 40년 이상 충족해 온 바이코는 자동차 시장에 적합하면서도 독점적인 고주파 DC-DC 전력 변환 기술을 제공한다. 바이코의 다양한 솔루션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윤형기자 leeyh@justeconomix.com

Copyright ⓒ 저스트 이코노믹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