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NHN데이터의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가 6월을 기점으로 출시 1년 반 만에 유료 가입자 2000여 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1월 출시된 ‘소셜비즈’는 초개인화된 마케팅 시대에 정교하고 최적화된 마케팅을 집행할 수 있도록 고안된 마케팅 솔루션으로,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메타와 협업해 개발했다.
고객 행동에 따라 맞춤형으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인 ‘소셜비즈’는 지난 2월 출시 1년만에 유료 가입자 1000명을 확보하며 주요 솔루션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소셜비즈’의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은 실제 팔로워, 좋아요, 콘텐츠 저장 수가 증가하는 다양한 사례를 기록하며 성과를 입증 중이다. 게시물의 인기 상승은 물론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따라 많이 노출되고 팔로워 유도를 이끌어내는 효과가 동반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릴스 게시물을 관리하며 조회수를 증가시키고 팔로워의 관심도를 높인 사례들도 다양하다.
최근 ‘소셜비즈’는 서비스 성장과 더불어 인플루언서 풀을 활용하고자 하는 브랜드와 협업할 브랜드를 찾는 인플루언서들의 니즈를 파악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대행 서비스를 시작했다.
마케팅 목적에 맞게 상품을 구성하고, 체험단 및 마케팅 부스트 등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은 ‘소셜비즈’만의 노하우가 십분 발휘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데이터 분석팀과 엔지니어팀의 협력으로 정확한 성과 측정과 인사이트를 제공해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양측 모두 객관적인 마케팅 효과를 논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소셜비즈’는 가파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브랜드 성장을 위한 핵심 전략과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필수 요소를 솔루션에 반영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육성하는 전문가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실제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인플루언서들의 마케팅 툴 활용법을 정리해 제공 중이며, 협업 웨비나를 여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NHN데이터 이진수 대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세계는 초개인화 시대에 맞춰 기술적으로 정교하게 접근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에서 더 나아가 AI를 접목한 다양한 기법으로 고객사를 확보하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 내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입지를 굳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