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그룹, 글로벌 정보보안 표준 ‘TISAX’ 인증 획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국앤컴퍼니그룹, 글로벌 정보보안 표준 ‘TISAX’ 인증 획득

투데이신문 2025-06-18 10:53:27 신고

3줄요약
경기도 판교 소재 한국앤컴퍼니그룹 본사 테크노플렉스 전경. [사진=한국앤컴퍼니그룹]
경기도 판교 소재 한국앤컴퍼니그룹 본사 테크노플렉스 전경. [사진=한국앤컴퍼니그룹]

【투데이신문 양우혁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이 글로벌 정보보안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으며, 글로벌 완성차 고객사 대응력을 한층 끌어올렸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인 ‘TISAX’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2022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인증을 획득하며, 전 세계 18개 사업장으로 인증 범위를 확대했다. 사업형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는 이번에 처음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TISAX는 독일자동차산업협회(VDA)가 만든 평가 기준을 기반으로 유럽자동차제조·공급협회(ENX)가 운영하는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 체계다. 유럽 주요 완성차 제조사들이 부품 협력사 선정 시 필수 요건으로 요구하는 국제 표준이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이번 인증을 통해 판교 그룹 본사를 포함해 한국타이어의 연구·생산 거점뿐 아니라 헝가리, 미국, 중국, 독일 등 전 세계 18개 사업장에서 통일된 수준의 정보보안 체계를 갖췄음을 입증했다. 그룹은 조현범 회장 주도의 AI·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 전략의 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해 정보보안 거버넌스 체계를 강화해 왔다.

특히 한국타이어의 이번 TISAX 인증은 지난 2022년 취득했던 인증 범위에서 사업장뿐만 아니라 해외 주요 사이트까지 인증이 확대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를 통해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사업장 전반에 걸쳐 통합된 정보보안 운영 체계를 갖췄으며, 각 지역별 고객의 보안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글로벌 정보보안 거버넌스 체계가 완성됐다는 평가를 받게 됐다.

한국앤컴퍼니 역시 지주사로서 한국타이어의 TISAX 인증 범위 확대와 그룹 정보보안 거버넌스 정립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게 됐다.

한국앤컴퍼니는 차량용 납축전지 등 배터리 사업 확대와 함께, 이번 TISAX 인증이 유럽 현지 시장에서 기업 신뢰도와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룹 관계자는 “TISAX 인증은 글로벌 완성차 고객의 요구 수준을 충족하는 것 이상으로 그룹 전반의 정보보안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사, 협력사, 내부 임직원 모두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수준을 유지하고 진화시키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투데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