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방탄소년단 RM과 손잡고 '아트 TV' 마케팅 강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삼성전자, 방탄소년단 RM과 손잡고 '아트 TV' 마케팅 강화

뉴스락 2025-06-17 14:00:42 신고

3줄요약
삼성전자 아트 TV 홍보대서로 선정된 방탄소년단 RM. 삼성전자 제공 [뉴스락]
삼성전자 아트 TV 홍보대서로 선정된 방탄소년단 RM. 삼성전자 제공 [뉴스락]

[뉴스락] 삼성전자가 글로벌 K팝 스타 방탄소년단의 RM을 앞세워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RM을 삼성 아트 TV의 공식 홍보대사로 임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의 핵심은 예술 작품에 대한 RM의 전문적 해설을 활용한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이다. 삼성전자는 아트 스토어에 'RM 작품 코멘트'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RM이 엄선한 작품들에 대한 개인적 시각과 해석을 공유해 사용자들의 작품 감상 경험을 풍부하게 만든다는 전략이다.

RM의 홍보대사 활동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로 확장된다. 그는 19일부터 22일까지 스위스 바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아트 페어 '아트 바젤 인 바젤'에 참석해 18일 특별 토크 세션을 진행한다. 

아트 바젤에서의 RM 활동과 비하인드 스토리는 삼성전자 뉴스룸을 통해 공개돼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협업과 함께 아트 스토어 서비스의 적용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기존에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에만 제공됐던 서비스를 올해부터 Neo QLED와 QLED 모델로 확장했다. 이로써 더 많은 소비자가 삼성 TV를 통해 개인 맞춤형 미술관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삼성 아트 스토어는 세계적 미술관과 예술가들의 작품 3,500여 점을 4K 화질로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다. TV가 단순한 영상 시청 기기를 넘어 예술 작품 감상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RM은 "평소 다양한 예술 작품 감상을 통해 깊은 영감과 위안을 얻는 사람으로서, 이번 삼성 아트 TV와의 협업이 뜻깊다"며 "더 많은 분들이 일상에서 예술과 연결되길 바란다"고 협업 소감을 밝혔다.

이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RM의 예술과 문화에 대한 열정은 기술을 통해 예술 접근성을 넓히려는 삼성의 비전과 깊이 맞닿아 있다"며 "평소 예술작품에 조예가 깊은 RM의 해설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예술작품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