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크루는 사회초년생 시기의 2030 고객들이 계획적인 금융생활을 시작하고 주요 금융상품을 통해 자산을 형성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에서 연계성 있게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플랫폼은 △은행 ‘청년 처음적금’, ‘슈퍼SOL 통장’ △카드 ‘처음 신용·체크카드’ △증권 ‘처음 ISA’ △라이프 ‘신한SOL쏠한 처음저축보험’ 등 주요 그룹사의 청년 특화 금융상품으로 구성됐다. 8월에는 신한EZ손해보험의 청년 대상 보험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플랫폼에는 △출석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되는 ‘하이파이브 미션’ △청년 특화 상품 가입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되는 ‘크루 미션’ △플랫폼 오픈을 기념해 포인트 및 치킨을 받을 수 있는 론칭 이벤트 등 참여형 리워드 프로그램을 탑재해 청년 고객의 관심도를 높일 계획이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처음크루는 금융과 밀접한 관계를 갖기 시작하는 청년 세대에 적합한 상품을 보다 쉽게 안내해 초기 자산 형성 및 금융 관심도 제고를 위해 설계된 플랫폼”이라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의 고객 눈높이에 맞춘 상품과 콘텐츠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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