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청사
예산군은 6월16일부터 20일까지 2025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하반기 추가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이용자에게 전자바우처를 발급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용자 중심의 복지제도다.
이번 추가 모집은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20명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서비스 20명 ▲보행보조기 지원서비스 70명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70명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2명 등 총 5개 사업에 걸쳐 18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비스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신분증과 함께 사업별로 요구되는 소견서, 진단서 등 증빙서류를 지참해 기간 내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이용자는 7월 1일부터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 사업별로 일정 수준의 본인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장애인의 일상생활 편의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 누리집 또는 군청 주민복지과 복지정책팀(041-339-7404),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