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우리금융그룹이 사회 전반에 칭찬과 감사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땡큐토큰' 시스템을 굿네이버스와 세이브더칠드런에 무상 기부하기로 했다. 이 시스템은 직원 간 감사, 칭찬, 격려의 메시지를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소통 플랫폼으로, 긍정적인 교류를 촉진하여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지난 12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김중곤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 등이 참석하여 공동 실천 의지를 나누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금융그룹은 두 NGO에 '땡큐토큰' 시스템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초기 시스템 세팅, 운영 노하우 전수, 사용자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칭찬과 감사는 조직을 움직이는 가장 강력한 에너지"라며, 이번 협약이 '땡큐토큰'의 사회적 가치 확장의 출발점임을 강조했다. 또한, 다양한 NGO와 공공·민간 기관으로 적용 범위를 넓혀 감사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땡큐토큰'을 정식 도입한 이후 하루 평균 3만 건 이상의 감사 메시지가 오가는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는 신뢰 기반의 건강한 소통 문화를 정착시킨 대표적인 사례로 자리잡고 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