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은 토트넘의 엄청난 마케팅 자산"...'토트넘 선배'는 매각 반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손흥민은 토트넘의 엄청난 마케팅 자산"...'토트넘 선배'는 매각 반대!

인터풋볼 2025-06-14 16:00: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박선웅 기자 = 과거 토트넘 골키퍼 출신인 폴 로빈슨이 손흥민의 매각을 반대했다.

토트넘 훗스퍼 소식통인 '스퍼스 웹'은 14일(한국시간) "로빈슨은 토트넘이 이번 여름 손흥민을 사우디 프로리그 클럽에 팔지 않고, 계약 연장을 해아 하는 이유를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번 여름 국내 팬들의 최대 관심사는 손흥민의 잔류 여부다. 불과 1개월 전까지만 해도 팀을 떠난다는 소식은 나오지 않았다. 그러나 이제는 상황이 다르다. 어느 때보다 떠날 가능성이 높다. 손흥민은 그 누구도 해내지 못했던 '우승'이라는 큰 대업을 달성했기 때문.

이제는 떠날 시기라는 이야기가 연달아 등장했다. 영국 '가디언'은 "토트넘은 팀 내 최고 연봉자를 방출하고 싶을지도 모르겠다. 팬들은 손흥민과의 이별을 안타까워할 수 있다. 하지만 다가오는 여름 이적시장은 양측 모두가 결별하기에 적절한 시기로 느껴진다. 이보다 더 나은 방법은 없다"고 내다봤다.

행선지로는 사우디와 연결됐다. '더 선'은 "사우디 측은 손흥민을 리그의 슈퍼스타로 주목하고 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알 나스르를 떠날 가능성이 제기됐다. 그 대체자로 손흥민을 원하고 있다"고 했다.

최근에는 손흥민의 에이전트가 사우디 측과 접촉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전문가인 파브리시오 로마노는 글로벌 스포츠 OTT 'DAZN'에 출연해 "손흥민의 에이전트와 사우디 구단이 좋은 관계를 유지 중이다. 최근 몇 주간 대화가 있었다. 아직 진전된 대화나 토트넘으로부터 공식 제안은 없는 상태다"고 설명했다.

토트넘 관련 공신력 끝판왕으로 불리는 '풋볼 런던' 소속 알레스데어 골드 기자는 "이번 여름 손흥민은 자신과 구단 모두에게 적절한 제안이 올 경우, 팀을 떠나는 것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다. 사우디 프로리그 팀들이 손흥민을 영입하기 위해 대규모 제안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손흥민에게 관심을 보인 팀은 사우디의 알 힐랄이다. 그런데 과연 판매하는 것이 맞을까? 이에 대해 로빈슨이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스퍼스 웹'에 따르면 로빈슨은 "손흥민은 계약 마지막 해에 접어들었다. 토트넘과 사우디 프로리그의 상황을 볼 때, 토트넘이 원하는 수준의 제안을 받을 수 있을지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손흥민의 영향력을 주목했다. 로빈슨은 "사우디 리그는 지난 1년간 영입이 훌륭했다. 점점 강해지고 있다. 그러나 손흥민을 현금화하는 건 토트넘 입장에선 현명하지 않은 선택일 수 있다. 그가 스쿼드에 주는 가치, 라커룸 내 영향력, 선수들 사이에서의 명성과 팬들과의 관계를 고려해야 한다"고 알렸다.

이어 "그 외에도 또 하나 큰 부분은 손흥민의 상업적 가치다. 그는 국제적인 선수로서 토트넘에 엄청난 마케팅 자산이다.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계약이 1년 남은 상황에서, 이적료가 크지 않다면 잔류시켜야 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를 앞두고 스쿼드를 재구성하려는 토트넘에게 리더가 남아 있는 것은 중요한 안정요소가 될 수 있다. 물론, 토트넘이 흔들릴 만한 큰 제안이 올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상업적 가치와 향후 1년 동안 손흥민이 주는 가치를 따져 보면, 1년 더 계약 연장할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