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첨단과 혁신의 희망도시 성남 실현...시민 삶의 질 향상 위해 최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신상진 성남시장 "첨단과 혁신의 희망도시 성남 실현...시민 삶의 질 향상 위해 최선"

뉴스로드 2025-06-13 22:01:30 신고

신상진 성남시장이 13일 열린 성남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에 대한 총괄 답변을 하고 있다./사진=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이 13일 열린 성남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에 대한 총괄 답변을 하고 있다./사진=성남시

 

[뉴스로드] 신상진 성남시장이 13일 열린 성남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성남시가 추진 중인 주요 정책과 사업 추진 계획을 밝혔다.

신상진 시장은 “20273월 개교를 목표로 성남 지역 학생들의 우선 선발을 위해 지난 3월 지자체 최초로 경기도교육청에 우선선발권 40%를 공식 요청했다분당과학고 유치 및 설립 추진현황과 관련해 설명했다.

그러면서 교육청에서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만큼 성남시 우수 학생들이 과학고에 최대한 선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결혼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해 신 시장은 “‘솔로몬의 선택을 통해 결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시청사를 결혼식 공간으로 제공하고 공원 등 공공장소를 활용한 공공예식장 운영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고 학생을 대상으로 저출생 인식개선 미래교육을 실시하고, 어린이집을 대상으로는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시범 운영해 아이들이 결혼과 가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백현마이스 도시개발사업과 관련해서는 “20263월 착공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사업 시행자와 긴밀히 협의하며 공정하고 투명하게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 시장은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산업 육성 관련해 미래 성장단계별 전문인력 양성 플랫폼 구축, 판교 시스템반도체 연구센터 건립, 수요·공급기업 간 얼라이언스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성호시장 현대화 사업에 대해서는 소규모재개발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며, 2026년 하반기 착공, 2029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현대화 사업을 신속히 추진해 성호시장 상인들이 하루빨리 본래의 터전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신 시장은 저와 3400여 공직자는 첨단과 혁신의 희망도시 성남을 실현하기 위해 의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성남시의 더 나은 미래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상진 시장이 성남물빛정원 두물길 산책로 개장식을 마친 후 주요 내빈과 시민들과 함께 새롭게 조성된 산책길을 걸으며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성남시
신상진 시장이 성남물빛정원 두물길 산책로 개장식을 마친 후 주요 내빈과 시민들과 함께 새롭게 조성된 산책길을 걸으며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성남시

 

성남물빛정원 두물길 산책로 개장...“30여 년 주민 숙원사업 첫 결실, 성남 대표 명소로 발전시키겠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13일 구미동 옛 하수처리장 부지에 새롭게 조성된 성남물빛정원 두물길 산책로 개장식에 참석했다.

신 시장은 축사를 통해 "30여 년간 지속된 지역 숙원사업이 결실을 맺게 되어 감회가 깊다""본격적인 개발에 앞서,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주민들께서 조속히 이용하실 수 있도록 산책로 개장을 우선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어 성남시는 오늘의 산책길 개장을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아, 향후 뮤직홀과 카페, 미술관 등을 단계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라며 성남물빛정원을 우리 성남의 대표적인 명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성남시의 역사가 깃든 공간들을 혁신적으로 되살려 시민들에게 의미있는 결과물로 돌려드리는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1997년 준공 후 28년 동안 방치되었던 구미동 하수처리장이 민선 8기 핵심 공약사업으로 문화예술 랜드마크로 조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늘 산책로 개장식을 시작으로 7월에는 뮤직센터와 카페가 추가 개장할 예정이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