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캠핑 트레일러를 찾고 있는 캠퍼라면 이 기사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중국에서 판매하는 여행용 트레일러로 단돈 1,850달러(약 253만원)이면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몇 가지 단서 조항이 따르긴 한다.
판매자 페이지를 보면 이 트레일러는 이름이 없고 단지 “호주 스타일의 고급 대형 여행 트레일러 RV 캠퍼 트레일러 오프로드 카라반”으로만 묘사돼 있다. 결국, 이 제품이 알고리즘 피드에 걸리게 하기 위한 키워드 나열이라고 할 수 있다.
싱글 액슬 구조의 다목적 트레일러형 캠퍼는 가장 저렴한 장비를 찾는 이들에게는 꽤 가능성 있는 선택지로 보인다. 이제부터 이 제품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자.
이 트레일러는 중국 청두의 스바오터 네트워크 테크놀로지(Chengdu Sibaote Network Technology Co.)라는 회사에서 제작한 것이다. 회사는 여행용 트레일러는 단 하나만 만들고 있지만, 루프탑 텐트와 기타 캠핑 장비들을 세계 시장에 판매하고 있으며, 알리바바(Alibaba)와 같은 플랫폼에서 유통한다.
여기서 첫 번째 단서가 등장한다. 이 제품을 구매하고자 할 경우 수입 및 운송과 관련된 다양한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이런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는 최종적으로 청두 측과 어떤 조건으로 계약을 맺는지에 달려 있다.
참고로 이 제조사는 트레일러를 도매 형태로 판매하며, 31대 이상 구매 시 단가가 1,687달러(약 230만원)까지 내려간다.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려는 이들에게는 흥미로운 기회가 될 수도 있다.
해당 캠퍼에 대한 정보는 제한적이지만, 알려진 몇 가지 사양만으로도 어느 정도 예상은 가능하다. 예를 들어, 본체는 망간 철(Steel-Manganese)로 제작됐으며, 최대 적재중량은 750kg, 공차중량은 450kg에 불과하다.
이 재료를 바탕으로 청두는 플립탑 구조의 셸을 만들어냈으며, 대부분의 공간은 수납용으로 설계됐다. 실제 숙박은 트레일러 본체가 아니라 루프탑 텐트에서 하게 되며, 이 텐트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다행히도 이 루프탑 텐트 역시 청두가 자체 제작하므로 함께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전면에는 잠금식 리드가 있는 노즈 콘 형태의 수납함이 장착돼 있고, 측면에는 여러 개의 잠금식 락커도 보인다. 놀랍게도 청두는 가스식 조리대를 슬라이드식으로 배치해 싱크대, 수전, 조리용 버너, 조리대 공간 등을 갖춘 주방을 구현했다.
후면에는 예비 타이어 거치대와 함께 이런 스타일의 트레일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테일게이트가 장착돼 있어 루프탑 텐트를 방해하지 않고도 내부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루프탑 텐트는 상단 해치를 연 상태로 유지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에어 스프링이 적용됐다.
더 놀라운 점은 이 캠퍼가 독립식 서스펜션 시스템 위에 제작됐다는 점이다. 이는 일반적인 액슬 구조로는 접근하기 어려운 지형에서도 견인 운행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만 진정한 오프로드 주행을 고려한다면 타이어를 좀 더 전문적인 사양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오프그리드 기능은 전혀 탑재돼 있지 않다. 만약 이 유닛을 구매할 경우 인버터, 컨트롤러, 배터리, 태양광 패널 등은 사용자가 직접 추가해야 한다. 요즘에는 휴대용 배터리 팩과 태양광 패널도 다양한 옵션이 출시돼 있으므로 고려할 만하다.
이와 같은 트레일러의 매력 중 하나는 다목적 활용성이다. 캠핑 용도는 물론 필요에 따라 단순 화물 트레일러나 농장용 짐차로도 전환이 가능하다. 예컨대 트레일러 두 대를 구매해 하나는 농장 작업 전용, 다른 하나는 주말 캠핑 전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후자의 용도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 만하다.
마지막으로 이와 같은 제품 구매를 고려한다면 판매자에게 가능한 한 많은 질문을 반드시 해야 한다. 우리가 놓친 세부사항 하나로 인해 전혀 원하지 않는 제품을 받아보게 되는 일은 피해야 하기 때문이다. 300만원 이하 예산으로 캠퍼를 찾고 있다면, 한 번쯤 고려해 볼 만한 제품임에는 분명하다.
더드라이브 / 관리자 speedx@naver.com
Copyright ⓒ 더드라이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