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코튼, 리사르커피와 '헨리 소스페소 데이' 진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헨리코튼, 리사르커피와 '헨리 소스페소 데이' 진행

비즈니스플러스 2025-06-12 09:40:46 신고

3줄요약
사진=코오롱FnC
사진=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TD 캐주얼 브랜드 '헨리코튼'이 리사르커피(LEESAR COFFEE)와 함께 '헨리 소스페소 데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헨리코튼과 리사르커피는 2023년 9월, 리사르커피 청담점에서 진행된 헨리코튼의 팝업스토어 '콜렉터의 룸'을 통해 첫 협업을 진행햇다. 당시 헨리코튼의 플라이 피싱 클럽(FFC) 라인 제품을 비롯해 협업 커피 메뉴, 한정 굿즈 등을 함께 선보였으며 두 브랜드의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이후 꾸준한 협업을 이어왔다. 이번 '헨리 소스페소 데이' 역시 그 연장선에서 기획된 행사다.

'헨리 소스페소 데이'는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리사르커피 종로점에서 매월 1·3주 차 목요일마다 운영된다. 헨리코튼이 사전에 준비한 100잔의 리사르커피의 에스프레소가 선착순으로 고객에게 무료 제공되며 현장에서 별도 신청 없이 받을 수 있도록 안내된다.

이번 '헨리 소스페소 데이'는 이탈리아 나폴리의 전통 커피 문화인 '카페 소스페소(caffè sospeso)'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소스페소'는 누군가가 커피 한 잔의 값을 미리 지불해두면 이후 방문한 다른 사람이 그 커피를 받아 마실 수 있도록 하는 문화다.

헨리코튼은 이 문화를 바탕으로 헨리코튼이 지향하는 '여유 있는 삶의 태도'를 커피라는 친숙한 소재를 통해 전달하며 이탈리아 브랜드로서의 상징성을 전달하고 다양한 고객 접점을 확보하고자 한다. 또한 리사르커피 종로점에는 헨리코튼 브랜드의 정체성인 헨리코튼 경의 세련된 스타일을 담은 포스터와 헨리코튼X리사르커피 협업 에스프레소 잔 등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현재 '헨리 소스페소 데이'는 5월 22일, 6월 5일 두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방문객들의 SNS 인증 및 활발했던 현장 반응을 바탕으로 이후 추가 정기 운영이 확정됐다. 행사 첫날에는 매장 오픈 이후 오전 11시 이전에 준비된 100잔이 모두 소진되는 등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향후 예정된 헨리 소스페소 데이는 6월 19일이며 각 회차 일정은 헨리코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전 고지될 예정이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