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공공갈등관리협회와 MOU…"공공갈등 관리·해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바른, 공공갈등관리협회와 MOU…"공공갈등 관리·해결"

이데일리 2025-06-12 08:42:59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성주원 기자] 법무법인 바른과 한국공공갈등관리협회는 공공갈등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 및 해결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동훈(왼쪽) 법무법인 바른 대표변호사와 이창무 한국공공갈등관리협회장이 지난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법무법인 바른)


법무법인 바른과 한국공공갈등관리협회는 업무협약을 통해 △법률 자문 및 지원 △갈등 중재 및 조정 지원 △교육 및 컨설팅 △연구 및 정책개발 △공동 포럼 및 캠페인 개최 △인적교류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협력을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통해 공공갈등관리협회는 법률 전문성을 강화하고, 바른은 공정하고 효과적인 갈등 해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국공공갈등관리협회는 경찰청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공공갈등관리 전문가 자격제도 개발 및 운영을 통한 전문가 양성, 공공갈등관리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공공갈등 관련 법령 및 정책 개선을 위한 연구, 공공 갈등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 수행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이동훈 바른 대표변호사는 “새로운 정책을 집행하게 되면 이익을 보는 입장과 손해를 보는 입장이 첨예하게 맞붙게 되고, 갈등이 커지면 상당한 사회적 비용을 부담하게 된다”며 “바른과 공공갈등관리협회가 각자의 전문성을 발휘해 시민, 기업, 정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 간의 이익이나 현안을 둘러싸고 발생하는 사회적 갈등을 효과적으로 풀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해 사회통합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창무 한국공공갈등관리협회장은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 갈등이 매우 심각한 상태”라면서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향후 공공갈등관리의 예방 중심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사회경제적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방안 마련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