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유리 남편' 안성현, '징역 4년 6개월'인데 보석으로 풀려나...과거 코인 사기 혐의 재조명 (+근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성유리 남편' 안성현, '징역 4년 6개월'인데 보석으로 풀려나...과거 코인 사기 혐의 재조명 (+근황)

살구뉴스 2025-06-11 20:06:02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 SBS 온라인 커뮤니티 / SBS

암호화폐 거래소 상장을 빌미로 수십억 원을 청탁받은 혐의로 법정구속된 가수 겸 배우 성유리의 남편 안성현 씨가 보석으로 풀려납니다. 

 

'징역 4년 6개월' 안성현 보석으로 풀려나..

SBS SBS

11일 보도 내용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13부(부장판사 백강진 김선희 유동균)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배임수재 혐의를 받는 안 씨의 보석 청구를 인용했습니다. 

재판부는 안 씨의 보석 조건으로 보증금 5000만 원 납부와 주거 제한을 걸었으며 또 다른 피고인 또는 증인들과 접촉을 제한하며 출국 등을 위해선 법원의 허가를 받도록 했습니다. 

 

성유리 남편 안상현 구속 재조명

SBS SBS

앞서 지난해 12월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정도성)는 안 씨에게 징역 4년 6개월을 선고했습니다. 아울러 청탁 과정에서 받은 명품시계 2개도 몰수를 명령했습니다.

함께 기소된 이상준 전 빗썸홀딩스 대표에겐 징역 2년과 추징금 5,002만 5,000원, 상장을 청탁한 사업가 강종현 씨에는 징역 1년 6개월이 선고했습니다. 
 

안 씨는 지난 2022년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실소유주로 알려진 강 씨와 함께 가상화폐 상장 청탁을 공모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상준 전 대표가 상장 청탁 대금 20억 원을 빨리 달라고 한다"라고 강 씨를 속여 돈을 가로챈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도 적용됐습니다. 

 

성유리 근황은?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재판에 앞서 성유리는 "우리 가족이 겪고 있는 고통과 억울함에 대한 진실이 밝혀지기를 기도한다"고 심경을 전했으나 재판부가 유죄 판결을 내리면서 그 역시 비난을 피할 수 없게 됐습니다.

이후 일시적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성유리는 지난달 안 씨의 법정구속 4개월 만에 홈쇼핑으로 방송계에 복귀했습니다. 

한편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4년6개월이면 엄청난 큰사기인데 풀려난다??피해자들 생각은 안하나요 성유리도 방송 나올 자격 없어요 남편이 충분히 죄값을 안치르네요 같이 반성하세요!!!", "사기꾼이 잘살고 죗값 안받는 세상.", "징역4년6월이면 엄청 큰죄를 저질렀다는건데 무슨 보석 허가를 하냐..비싼 대법관 출신 전관이라도 썼냐??", "보석은 감옥생활을 못할 사유가 있을때 되는거 아니냐?? "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