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주식회사 클래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최근 ‘끊임없는 도전과 미래를 향한 도약’을 주제로 열린 한국교육공학회 40주년 기념 춘계 학술대회에 참가해 고등교육 혁신을 위한 다양한 교수학습 콘텐츠를 소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리처드 메이어 미국 캘리포니아대 교수,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의 기조 강연을 비롯해, 정제영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원장, 조일현 이화여대 교수, 임철일 서울대 교수 등 교육공학 분야 전문가들의 발표로 구성됐으며, 전국 대학 관계자 1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클래는 행사 현장에서 인공지능 기반 학습 콘텐츠, 교수법과 학습법 개선을 위한 교육과정 설계, 대학 수업 현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교수자료 등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며 교육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클래 교수학습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학회를 통해 현장의 교수자들과 교육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콘텐츠 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대학의 교육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 개발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클래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주요 학술대회·교육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미래형 교육환경에 부합하는 콘텐츠 제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Copyright ⓒ 한국대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