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2025년 6월 3일 정책자금 컨설팅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플랫폼 ‘자금톡’이 정식 오픈했다. 자금톡은 급증하는 불법 컨설팅 업체와 정책자금을 미끼로 한 보이스피싱 피해에 대응하고, 자영업자·소상공인·기업들이 안전하게 정책자금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탄생한 플랫폼이다.
최근 몇 년간 정책자금 수요는 증가했지만, 이를 악용하는 사기성 컨설팅 업체와 보이스피싱 범죄 역시 함께 늘고 있는 상황이다. 허위 정보, 과도한 수수료 요구, 허가받지 않은 중개 행위 등으로 인해 정당한 지원을 받아야 할 자영업자들이 피해를 입는 사례가 빈번하다.
자금톡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엄격한 내부심사를 통해 검증된 컨설턴트만을 입점시키는 정책자금 컨설팅 플랫폼으로 출범했으며 그 이외에도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이 안심하고 정책자금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먼저, 사기성 업체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사기 컨설팅업체 조회’,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는 ‘보이스피싱 의심 자문 서비스’, 개인 상황에 맞는 정책자금 수급 가능성을 진단해주는 ‘정책자금 가능성 진단 서비스’, 그리고 입점된 컨설턴트의 불법 행위로 인해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자금톡이 피해보상을 책임지는 ‘플랫폼 책임제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컨설팅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자금톡 관계자는 “정책자금은 자영업자와 기업의 생존과 재기의 기회가 될 수 있는 중요한 제도지만, 오히려 사기의 표적이 되어버린 현실이 안타까웠다”며 “자금톡은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책자금 컨설팅 환경을 만들고, 컨설팅 시장에 ‘정도(正道)’를 세우기 위해 시작됐다”고 밝혔다.
자금톡은 단순한 컨설팅 플랫폼이 아니라, 정책자금 시장의 ‘정화 시스템’이자 신뢰의 기준점이 될 것이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