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대한체육회와 ‘아침밥 먹기 운동’ 업무협약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농협, 대한체육회와 ‘아침밥 먹기 운동’ 업무협약

직썰 2025-06-10 16:31:12 신고

3줄요약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왼쪽)이 10일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회관에서 유승민 대한체육회장과 쌀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농협]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왼쪽)이 10일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회관에서 유승민 대한체육회장과 쌀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농협]

[직썰 / 손성은 기자] 농협과 대한체육회는 10일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회관에서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김나미 대한체육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쌀 소비 확대를 위한 홍보 및 지원 ▲체육인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캠페인 추진 ▲기타 쌀 소비촉진을 위한 활동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농협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오는 10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쌀·가공식품 부스를 운영해 선수단에게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식습관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2024 파리올림픽’국가대표 선수단 지원에 이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에도 쌀, 김치 등 농협 농식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오늘의 쌀 소비촉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체육인들 사이에 아침밥을 먹는 건강한 식습관이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양 기관의 협력도 더욱 확대되어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은 “건강한 식습관 형성은 경기력 향상의 기본이고, 균형 잡힌 식단은 세계무대 경쟁력의 바탕”이라며 “다가오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서도 선수단이 우리 쌀을 먹고 최고의 기량을 펼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