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삼성전자 AI '가전 3대장'의 상반기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AI 가전은 삼성'이라는 공식을 공고히 하고 있다.
1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가정용 스탠드와 벽걸이 에어컨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5월에는 작년보다 한 달 앞서 일 평균 1만 대 판매를 기록했다.
지난해보다 한 달 앞선 것이다. 같은 기간 비스포크 4도어 키친핏 냉장고의 누적 판매량도 약 40% 상승했다. 또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판매는 10% 이상 늘었다. 지난 5월 한 달간 판매량이 출시 이후 처음으로 1만대를 넘어서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삼성전자는 2025년 회사를 대표하는 AI 가전들의 제품 성능을 강화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일상을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AI 기능을 도입하면서 사용 경험을 빠르게 업그레이드 시켰다.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학습하고 상황에 맞춰 작동하는 맞춤형 AI 기능들이 큰 호응을 받았다.
2025년형 AI 에어컨은 사용자의 생활 패턴은 물론, 날씨∙온습도 정보 등 환경까지 분석해 냉방 모드를 알아서 조절하는 'AI 쾌적' 기능을 갖췄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는 반도체 소자로 내부 온도를 조절해 식품을 더욱 신선하게 보관하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기능을 지원한다. 또 9인치 'AI 홈'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37종의 신선 식품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리스트까지 만들어주는 'AI 비전 인사이드' ▲자주 구매하는 가공∙포장 식품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AI 푸드 매니저' 기능 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빌트인처럼 가구장에 꼭 맞는 설치가 가능한 '키친핏 맥스' 디자인도 인기를 크게 견인하고 있다. 도어 단열재 두께를 8mm까지 줄여 문 안쪽 수납 공간을 약 22% 확대했다.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는 7인치 'AI 홈' 터치스크린으로 손쉬운 제어를 가능케 한다. 고도화된 빅스비를 통해 자연스러운 음성 제어도 가능하다. 세탁물의 무게·오염도·건조도 등을 감지하고 최적의 케어를 제공하는 'AI 맞춤+' 기능도 갖췄다.
삼성전자는 최근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과거 광고 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함께하는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전개하며 'AI 가전 3대장'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 영상에서는 삼성 AI 가전으로 변화한 세 모델의 일상을 보여주며 AI와 함께 하는 쉽고 편해진 라이프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당 영상은 최근 4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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