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이창열 기자] ‘2025 쇼챔피언 상반기 결산’ 투표가 오는 11일 오후 5시 시작된다.
MBC에브리원 ‘쇼챔피언’이 ‘2025 상반기 결산’ 특집 방송을 예고했다. 2025년 상반기 ‘쇼챔피언’을 빛낸 가수는 누구일까. 그 주인공을 가리는 투표가 11일 오후 5시부터 19일까지 총 9일간 진행된다.
‘2025 쇼챔피언 상반기 결산’ 후보는 쇼챔피언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아티스트들로 구성됐다. 수상자는 전 부문 100% 모바일 앱 투표로 결정되며, 각 부문 1위에게는 특별 트로피가 수여된다. 투표 부문은 ▲Champion of Champion ▲나왔어 상 ▲넋 놓고 감상 with TNK ▲도입부 요정 상 with TNK ▲쇼챔 첫사랑 상 ▲쇼챔 찢었상 으로 총 6개다.
‘Champion of Champion’ 부문에는 2025년 ‘Stage champion’으로 뽑혔던 무대들이 다시 후보로 올라 2025년 상반기 최고의 무대를 가린다. tripleS <깨어 (are you alive)> ,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The Chase', TEMPEST(템페스트) 'Unfreeze' 등 11팀이 이름을 올렸다. 깨어 (are>
‘나왔어 상’은 쇼챔피언 내 인터뷰 코너 ‘나!왔어’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팀들이 경쟁한다. 후보는 TWS(투어스), 츄, 82MAJOR, xikers(싸이커스), ME:I, 트리플에스(tripleS) 로 총 6팀이다.
‘넋 놓고 감상’과 ‘도입부 요정 상’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티앤케이팩토리(TNK Factory)와 함께하는 부문이다. 티앤케이팩토리(TNK Factory)는 모바일 광고 시장을 선도하는 광고플랫폼 회사이자, K-POP 팬덤 플랫폼 ‘아이돌챔프’와 ‘셀럽챔프’를 엠비씨플러스와 공동 운영하고 있다.
‘넋 놓고 감상 with TNK’ 부문은 무대 위 스타일링이 돋보인 팀에게 수여되며, 텐(TEN), P1Harmony, RESCENE(리센느), Kik5o X AleXa, 앰퍼샌드원(AMPERS&ONE), NEXZ가 후보에 올랐다. ‘도입부 요정 상 with TNK’는 무대 도입부에서 강한 인상을 남긴 아티스트에게 수여되며, EVNNE의 박한빈, NMIXX의 해원, XODIAC의 리오, CLOSE YOUR EYES의 전민욱, TWS의 도훈, NouerA의 유섭이 후보로 선정됐다.TNK와 함께하는 위 부문 수상자들에게는 디지털 광고 리워드가 추가로 제공된다.
‘쇼챔 첫사랑 상’은 쇼챔피언을 통해 무대를 최초 공개한 팀들 중, 가장 인상적인 무대를 선보인 단 한 팀에게 수여된다. Xdinary Heroes
‘쇼챔 찢었상’은 팬들의 뜨거운 환호 속 강렬한 무대를 선보인 팀에게 수여된다. 온앤오프(ONF) & FUSE
2025년 상반기를 빛낸 K-POP 무대를 총정리하는 이번 특집 방송은 수상자 전원에게 트로피를 전달하며 진정한 축제의 장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뉴스컬처 이창열 newsculture@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