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외부 기업 대상 ‘디스플레이 광고’ 론칭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에이블리, 외부 기업 대상 ‘디스플레이 광고’ 론칭

이데일리 2025-06-10 08:12:05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자사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가 외부 기업 및 브랜드 대상 광고 상품 ‘디스플레이 광고’(DA)를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이블리 디스플레이 광고는 입점 판매자(셀러)가 아닌 기업이나 브랜드가 앱내 다양한 화면에 이미지 또는 영상 형태로 노출할 수 있는 광고 상품이다.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가전·디지털, 식음료 등 외부 산업군이 에이블리 앱을 하나의 광고 채널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앞서 지난 4월 베타 테스트 기간에 ‘티빙’, ‘SM엔터테인먼트’, ‘빙그레’ 등이 광고를 했다. 20여개 주요 미디어렙 및 광고 대행사와의 협업도 이어지고 있다.

신규 광고 상품은 △앱 첫 화면에 노출되는 스플래시 배너 △혜택 탭 배너 △콘텐츠 탭 배너 △검색 화면 배너 등 주목도가 높은 영역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에이블리는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에 ‘아웃링크(외부 연결)’ 기능을 도입했다.

기존 이커머스 광고는 배너나 상품 클릭 시 플랫폼 내 페이지에서만 노출되는 방식이었던 반면, 에이블리 앱 내 광고는 클릭 시 광고주 페이지로 직접 연결된다.

에이블리는 신규 광고 상품 론칭을 기념해 광고주 대상 ‘90일의 썸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광고 집행을 시작하는 광고주에게 실제 광고를 집행한 기간과 동일한 기간만큼 동일 노출 지면에 광고를 무료 집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민수기 에이블리 광고 스쿼드 실장은 “이번 에이블리 디스플레이 광고는 광고주가 자체 운영하는 ‘온드 미디어(Owned media)’만으로 확보하기 어려웠던 신규 고객을 보다 효과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