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중동 시장개척단’으로 지역 중소기업 해외 판로 연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광주시, ‘중동 시장개척단’으로 지역 중소기업 해외 판로 연다

뉴스영 2025-06-09 16:50:45 신고

3줄요약

광주시청 전경

(광주=뉴스영 공경진 기자) 광주시가,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시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공동으로 ‘2025년 광주시 중동 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오는 8월 25일부터 30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와 튀르키예 이스탄불을 방문해 현지 바이어들과의 1:1 맞춤형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지 바이어는 철저한 사전 섭외를 통해 발굴되며, 대면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 성과 창출을 노린다.

이번 파견은 여주시와의 합동 운영으로 진행된다. 광주시는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참가기업 간 네트워킹 기회를 넓혀, 단순한 상담 이상의 협력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참가 대상은 광주시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총 10개 사 내외가 선발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현지 바이어 발굴 ▲1:1 상담 주선 ▲통역원 지원 ▲항공료 50% 지원 등 실질적인 지원이 제공된다. 기업들은 부담을 줄이고 실전 중심의 수출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3일까지 경기기업비서(www.egbiz.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출마케팅팀(031-259-6145)에서 가능하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중동은 최근 고성장 소비시장으로 떠오르며 한국 기업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유망 시장”이라며 “여주시와 협력을 통해 이번 파견 규모를 더욱 키운 만큼, 광주시 기업들이 중동 시장에서 새로운 수출 돌파구를 찾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한 실질적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