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경기도아동복지協, 위퍼블릭 활용 아동 복지 MOU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위메이드-경기도아동복지協, 위퍼블릭 활용 아동 복지 MOU

이데일리 2025-06-09 16:20:17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위메이드(112040)가 경기도아동복지협회와 아동 복지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아동복지협회 이진선 부회장, 윤하경 회장, 위메이드 김원상 위퍼블릭사업실장, 경기도아동복지협회 김경숙 부회장(왼쪽부터)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위메이드)


이번 협약으로, 위메이드는 협회 산하 아동복지시설들을 위한 디지털 기반의 지속 가능한 후원 환경을 조성하고, 모금 활동을 진행한다. 이 과정에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이 활용된다.

개인 후원자들은 위퍼블릭에서 진행되는 아동 복지를 위한 여러 프로젝트 중 원하는 기부처를 선택할 수 있다. 기부 경로를 간소화해, 후원금은 지원이 필요한 곳에 곧장 전달된다.

경기도아동복지협회 윤하경 협회장은 “위퍼블릭을 통해 실제 아동 복지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후원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모금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MOU가 아동·청소년 복지 분야에서 모범적인 협력 사례로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이민진 위퍼블릭 센터장은 “블록체인 기술은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변화의 동력이 되어야 한다”며 “아동 복지 분야에 필요한 도움이 실질적으로 닿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위퍼블릭은 앞으로도 공공 및 민간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공헌(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 개인 후원자뿐만 아니라, 기업 등 단체도 위퍼블릭을 통해 기부처 선정부터 후원까지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단계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