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진영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해 유럽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판매량 기준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2015년부터 2024년까지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9일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삼성전자는 유럽 19개국 시장에서 12.8%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선두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기술력과 소비자 맞춤형 디자인을 앞세워 유럽 시장 공략에 성공해 왔다. 위생과 내구성을 강화한 세라믹 코팅 조리실은 독일 항균 전문기관 호헨스타인으로부터 항균력 99.9% 인증을 획득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7가지 컬러와 글라스 소재를 적용한 ‘비스포크 전자레인지’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
스마트싱스와 연동 가능한 와이파이 탑재 모델도 출시했다. 빅스비 음성 제어, 조리 시간 확인, ‘삼성 푸드’ 플랫폼과 연계를 통해 레시피 추천 및 조리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한다.
친환경 기술도 강화됐다. 포스코와 협력해 재생 소재 비율을 높인 법랑용 강판을 개발해 전자레인지와 오븐 내부에 적용했다, 해당 소재는 지난해 9월 ‘UL 솔루션즈’로부터 환경성 검증(ECV) 인증을 받았다.
황태환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지난 10년간 차별화된 기술력과 소비자 맞춤형 제품으로 유럽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아왔다”며 “스마트싱스 안에서 주방 가전이 하나로 연결되고 알아서 맞춰주는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소비자 중심의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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