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직썰] 장종환 NH농협캐피탈 대표 “칭찬과 인정 문화로 조직 발전 기반 다지겠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CEO 직썰] 장종환 NH농협캐피탈 대표 “칭찬과 인정 문화로 조직 발전 기반 다지겠다”

직썰 2025-06-09 09:42:58 신고

3줄요약
장종환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 [NH농협캐피탈]
장종환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 [NH농협캐피탈]

[직썰 / 손성은 기자] “칭찬과 인정의 문화를 구현해 조직 발전의 기반을 다져나가겠다.”

장종환 NH농협캐피탈 대표이사는 지난 5월 27일부터 시작한 사내 칭찬 게시판 운영과 관련해 “사소한 칭찬 한마디가 누군가에겐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공감대가 확산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NH농협캐피탈이 사내 칭찬게시판 정식 운영으로 긍정적인 소통·협업 환경 구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사내 칭찬게시판 ‘이(e)맘전함’은 ‘이 마음을 담아 전하는 우편함’을 뜻하며 ‘알파벳 e’는 진심과 감정(emotion)을 나누는 디지털 우편(e-mail)이라는 의미를 더했다.

게시판에는 “업무 마감 직전까지 묵묵히 뒷받침해 준 동료에게 고맙다”, “입사 초기의 배려를 기억하며 고마움을 간직하고 있다”는 등 일상의 순간을 따뜻하게 채운 이야기들이 올라와 구성원 간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유도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번 칭찬에 동참한 한 직원은 “칭찬게시판이 생겨서 이렇게나마 고마움을 전달할 수 있어서 좋다”며 “이런 기회를 통해 서로에게 감사함을 전할 수 있고, 칭찬을 전하는 것이 동료뿐만 아니라 나의 자존감 상승에도 도움이 된다”고 전하기도 했다.

NH농협캐피탈은 칭찬 문화를 더욱 적극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참여자에 대한 감사 혜택도 운영 중이다. 월 1회 최다 칭찬글 작성자, 최다 칭찬 수령자, 그리고 최다 공감 댓글을 남긴 구성원 등 총 3명을 ‘칭찬 우수자’로 선정해 각각에게는 감사의 의미를 담은 쌀 가공품 선물 세트가 전달된다.

NH농협캐피탈은 칭찬게시판 운영의 지속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도 계획하고 있으며, 전 구성원이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공감하는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