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캐피탈은 긍정적인 소통·협업 환경 구축을 위해 사내 칭찬게시판을 정식 오픈하며 조직문화 개선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NH농협캐피탈은 지난달 27일 사내 칭찬게시판 정식 오픈으로 긍정적인 소통·협업 환경 구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사내 칭찬게시판 '이(e)맘전함'은 '이 마음을 담아 전하는 우편함'을 뜻하며, '알파벳 e'는 진심과 감정을 나누는 디지털 우편이라는 의미를 더했다.
게시판에는 "업무 마감 직전까지 묵묵히 뒷받침해 준 동료에게 고맙다", "입사 초기의 배려를 기억하며 고마움을 간직하고 있다"는 등 일상의 순간을 따뜻하게 채운 이야기들이 올라와 구성원 간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유도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번 칭찬에 동참한 한 직원은 "칭찬게시판이 생겨서 이렇게나마 고마움을 전달할 수 있어서 좋다"며 "이런 기회를 통해 서로에게 감사함을 전할 수 있고, 칭찬을 전하는 것이 동료뿐만 아니라 나의 자존감 상승에도 도움이 된다"며 참여 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NH농협캐피탈은 칭찬 문화를 보다 적극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참여자에 대한 감사 혜택도 운영 중이다. 월 1회 최다 칭찬글 작성자, 최다 칭찬 수령자, 그리고 최다 공감 댓글을 남긴 구성원 등 총 3명을 '칭찬 우수자'로 선정하여 각각에게는 감사의 의미를 담은 쌀 가공품 선물세트가 전달된다.
장종환 대표이사는 "사소한 칭찬 한마디가 누군가에겐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칭찬과 인정의 문화를 구현해 조직발전의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