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말, 서울의 광화문광장은 빛과 예술이 어우러진 멋진 축제의 무대로 변신합니다. 2024년 12월 13일부터 2025년 1월 5일까지 열리는 ‘2024 서울라이트 광화문’에서는 세계적인 미디어아티스트들과 신진 작가들의 다채로운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이 축제는 예술과 기술이 만난 미디어아트의 특별한 세계를 선보이며,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합니다.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지는 빛의 예술
‘루미너스 액시스(Luminous Axis)’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의 유명한 미디어아티스트 4명이 참여합니다. 한국의 임태규, 이탈리아의 다비드 하르토노, 프랑스의 다비드 위고노, 스페인의 하비에르 꺄냘 산체스가 선보이는 비디오 매핑 작품이 광화문광장을 눈부신 빛으로 물들일 예정입니다.
또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대학(원)생들의 창의적인 미디어아트 작품도 세종문화회관 외벽에 전시될 예정입니다. 젊은 작가들의 신선한 시각이 담긴 작품들은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줄 것입니다.
다양한 방문객 참여 프로그램
• 운영시간:
- 평일 및 주말: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 연말 및 크리스마스 스페셜 프로그램: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 전시 위치:
- 서울 광화문 일대 (서울 종로구 효자로 12)
광화문광장은 축제 기간 동안 보이는 것 이상의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가득 찹니다. 빛의 조형물, 비디오 매핑, 특별히 준비된 이벤트 프로그램들이 있어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신진 예술가와의 협업
이번 축제에서는 지난 11월 개최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5팀의 젊은 작가들이 ‘아뜰리에 광화’에서 작품을 선보입니다. 이들은 신진 예술가들에게 제공되는 멘토링과 네트워킹 기회로 더 많은 성장을 이룰 것입니다. 이들의 빛나는 아이디어가 만개하는 순간을 놓치지 마세요.
예술감독의 특별 메시지
황지영 예술감독은 “세계적 작가들의 독창적인 해석이 담긴 광화문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서울라이트가 서울을 글로벌 미디어아트의 중심으로 만들어줄 것”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기술과 예술이 융합한 작품들은 연말의 즐거운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관람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순간을 선사할 것입니다.
서울라이트 광화문에서 즐기는 겨울
이번 겨울, 광화문에서 열리는 빛과 예술의 축제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세요. 환상적인 조명 속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에 더할 나위 없는 기회입니다.
문의: 02-2133-1936
누리집: 서울라이트 광화문
캘린더에 표시하고, 이 특별한 순간을 놓치지 않도록 지금 계획해보세요!
The post 서울라이트 광화문 12월 13일 개막 appeared first on 포스트인컴.
Copyright ⓒ 포스트인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