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육수’ 공장 탐방: 충주의 맛 탐험
2025년 1월 6일 MBC <오늘n> 에서 주목받은 ‘고체육수’ 공장을 방문했습니다. 충청북도 충주시의 충주산단6로32에 위치한 이 공장에서는 ‘자연한알’이라는 독특한 브랜드의 고체육수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여행 중 특별한 미식 체험을 즐기는 것은 언제나 흥미롭습니다. 이번 탐방에서는 ‘고체육수’라는 매력적인 아이템을 직접 체험해보기로 했습니다. 오늘n>
처음 공장에 발을 디디자마자, 고체육수를 만드는 활기 넘치는 생산 라인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놀랍게도 ‘채소 10가지’와 ‘해산물 6가지’가 모여 이 특별한 육수가 탄생한다고 합니다.
우엉, 표고버섯, 양배추 등 신선한 채소들이 깔끔하게 손질되어 동결 건조되는 과정을 통해 ‘동전 모양’ 고체육수가 완성되는 모습은 마법 같았습니다. ‘115도에서 120분간’의 해산물 육수 농축 과정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고체육수의 큰 장점은 ‘초간편성’입니다. 평소에는 국물을 제대로 내기 위해 여러 재료를 손질해야 하지만, 이 작은 한 알에는 깊은 감칠맛이 담겨 있어 여행지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바쁜 아침이나 갑작스러운 손님이 올 때도 간편히 사용 가능합니다.
공장을 한 바퀴 돌고 나서는 직접 고체육수를 이용해 국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깔끔하지만 깊은 맛이 입안을 채웠는데요. 관계자에 따르면 하루에 약 30만 알이 생산되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고체육수를 구입하고 싶으시다면, 직접 공장을 방문하거나 전화(0507-1487-0158)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주문도 가능합니다.
간편하면서도 풍미가 가득한 ‘고체육수’는 여행 중에도 훌륭한 국물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비법이 됩니다.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것이 여행의 즐거움이라면, 이번에는 음식의 편리함과 맛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고체육수’라는 보물을 발견한 셈입니다. 국물이 필요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여행가방 한쪽에 보관해 두면 유용할 것입니다.
충주의 ‘자연한알’이 만든 이 특별한 고체육수로 더 다채롭고 풍성한 요리를 즐기길 바랍니다. 맛있는 국물을 내릴 때마다 충주에서의 추억이 떠오를 것입니다. 새로운 맛 세계를 체험하고 싶다면, 충주를 찾아보세요. 직장인 혼밥 및 주부들의 편리한 식탁에서 활용 가능한 ‘고체육수’로 쉽고 맛있는 식탁을 완성하세요.
(자연한알 / 충북 충주시 충주산단6로32 / 0507-1487-0158)
The post 고체육수 택배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appeared first on 포스트인컴.
Copyright ⓒ 포스트인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