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기리며 그분들의 뜻 새기는 하루"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최대호 안양시장,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기리며 그분들의 뜻 새기는 하루"

뉴스로드 2025-06-06 21:51:01 신고

최대호 시장이 제70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추념사를 하고 있다./사진=안양시
최대호 시장이 제70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추념사를 하고 있다./사진=안양시

 

[뉴스로드] 안양시는 6일 현충탑에서 제70회 현충일 추념식을 엄숙히 거행했다.

이날 최대호 안양시장은 자신의 SNS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며 그분들의 뜻을 다시 마음 깊이 새기는 하루라면서 오늘 하루만큼은, 가족과 이웃의 손을 맞잡고, 평화로운 일상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되새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억은 의무이고 그 뜻을 이어가는 일은 우리의 몫이라며 평화가 가능하도록 자신을 내어준 모든 분들게 마음 깊이 감사와 존경을 전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추념식은 최대호 시장과 국가유공자와 유족, 군경단체, 국회의원, ·시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일반시민 등 총 4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국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국민의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 낭독, 헌정곡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심상원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안양시지회장은 유족대표 추모사에서 순국선열의 희생은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뿌리라며 조국을 위한 고귀한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그 뜻을 계승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보훈가족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강화하고, 호국보훈의 정신을 계승하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