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벤처스, 피트니스 커뮤니티 플랫폼 '㈜조아브로'에 시드 투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시리즈벤처스, 피트니스 커뮤니티 플랫폼 '㈜조아브로'에 시드 투자

스타트업엔 2025-06-05 13:01:14 신고

3줄요약
시리즈벤처스 로고
시리즈벤처스 로고

동남권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대표 곽성욱·박준상)가 피트니스센터 플랫폼 기반의 라이프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조아브로(대표 김성민)에 시드 투자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조아브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자사 피트니스 커뮤니티 플랫폼인 ‘조아짐 시리즈’의 서비스 고도화를 본격 추진한다. 더불어, 창원 유니시티 내 JD WINGS ‘크로스워크 평생교육원’과 협업해 피트니스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신규 지점 오픈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현재 조아브로는 ① 피트니스 센터 운영 ② 피트니스 아카데미 ③ 근감소 완화 식음료 사업 등 세 가지 핵심 사업모델을 전개 중이다. 각 사업은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기존 피트니스 기업들과 차별화된 통합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수피오·엠더마랩과의 협업을 통해 K-뷰티와 K-피트니스를 결합한 ‘뷰티니스(Beautiness)’ 모델을 도입, 국내외 소비자에게 새로운 웰니스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전국 주요 도시에 직영 및 제휴 지점을 확장하고, 플랫폼 중심의 운영 체계를 통해 운영 효율성과 확장 속도를 동시에 확보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B2C를 넘어, 기업 복지(B2B) 및 공공 체육 프로젝트(B2G) 등 다양한 영역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시리즈벤처스 곽성욱, 박준상 대표는 “조아브로는 단순 시설 운영을 넘어 피트니스 산업 전반을 혁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반 플랫폼 역량을 갖춘 기업”이라며 “탄탄한 팀 구성과 시장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빠른 성장을 기대한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김성민 조아브로 대표는 “시설과 가격 경쟁에만 몰두한 기존 피트니스 시장에서 벗어나, 트레이너 전문성과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겠다”며 “조아브로만의 커뮤니티 중심 모델을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투자사와 고객,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