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SUPER JUNIOR)가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으로 컴백한다.
슈퍼주니어는 올해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전시회, 예능, 앨범, 팝업스토어, 콘서트 투어를 아우르는 역대급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여기에 오는 7월 8일 정규 12집 'Super Junior25(슈퍼주니어 이오)' 발매를 확정, 프로젝트의 정점을 찍는다. 특히 앨범명 'Super Junior25'는 2005년 공개된 슈퍼주니어 데뷔 앨범이자 정규 1집인 'Super Junior05(슈퍼주니어 공오)'에서 이어지는 것으로, 멤버들의 아이디어로 정해진 이름인 만큼 더욱 의미를 더한다.
이번 앨범은 슈퍼주니어가 2022년 12월 발표한 정규 11집 Vol.2 'The Road : Celebration(더 로드 : 셀러브레이션)' 이후 약 2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총 9곡의 신곡이 수록된다.
더불어 슈퍼주니어는 전 세계 팬들과 컴백을 축하하기 위해 앨범 발매 당일인 7월 8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추후 슈퍼주니어 공식 SNS 계정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슈퍼주니어 정규 12집 'Super Junior25'는 5일부터 각종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판매가 시작되며, 앞서 0시에는 특별한 초대장을 연상케 하는 블루톤의 티저 이미지가 깜짝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쌍둥이 낙상사고' 김지혜, 안타까워 어쩌나…건강 이상으로 응급실行
- 2위 도경완♥장윤정, 투표 완료에 누리꾼 '갑론을박'…"그만해라"
- 3위 전남편 진화는 뉴욕살이하는데…함소원, 파격 인증샷으로 전한 근황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