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생들이 창업한 우리술 양조장 ‘사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대학교생들이 창업한 우리술 양조장 ‘사슈’

한국미디어뉴스통신 2025-06-05 10:07:36 신고

3줄요약

[한국뉴스미디어통신 신종근] 국립공주대학교 소속의 대학생 창업기업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사슈(이하 ㈜사슈, 대표 홍승우)가 전통주 제품을 출시했다.

공주대학교 23학변 동기 5명이 뜻을 같이하여 대학생 창업 기업 농업회사법인 ㈜사슈를 충남 서산에 설립후 교육부 장관 명의 창업유망기업 인증서를 받기도 하였다.

충청도 출신의 구성원들로 만들어진 양조장이다 보니, 법인상호명을 ‘사슈’, 25도 증류주 또한 충청권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사투리 ‘그려’라고 정겹게 지었다. 
40도 제품 ‘불여우’는 도수에 비해 부드럽지만 음미하다 보면 천천히 타오르는 매력이 있는 제품이다.
사슈의 술들은 서산 쌀과 생강만을 사용해 빚은 술로, 목 넘김이 부드럽고, 은은하게 고소한 생강 향이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그려와 불여우
그려와 불여우

㈜사슈는 6월 2일 자로 대전충남지방병무청과 ‘나라사랑가게’ 협약을 맺었다. 나라사랑 가게란 병역이행자에게 상품 가격이나 서비스 이용료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하는 업체를 말한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시작으로 병역명문가와 대한민국 국군 장병을 대상으로 15% 할인을 무기한 실시한다.
홍승우 대표는 3代 직계 존·비속 모두 국방의 의무를 마친 ‘병역명문가’이며, 병역 일기 ‘코로나 군대’를 출간하기도 해서 군과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있다.

홍승우 대표는 “창업 전부터 국방의 의무를 수행 중인 군인들을 위한 일을 꼭 하고 싶었다. 위국헌신하는 군인들과 3代가 병역을 이행한 병역명문가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자체가 영광이자 자긍심”이라며 병무청과 협약을 맺은 소회를 밝혔다.

사슈의 제품은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할인대상 고객증빙은 네이버 폼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쿠폰이 발급된다. 

※ 자세한 내용은 https://link.inpock.co.kr/sashu 를 참고

Copyright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