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유튜버 성시경이 먹방 콘텐츠와 토크쇼 콘텐츠에 이어 ‘꾸밈’ 콘텐츠에도 도전한다. 최근 성시경은 유튜브 채널 ‘성시경 SUNG SI KYUNG’를 통해 새 코너 ‘꾸밀텐데’를 선보였다.
첫 회에서 성시경은 “요즘 내 모습이 좀 흉하더라”며 시작하게 된 계기를 털어놨다. “옷을 산 기억도 없다. 이대로 계속 살겠구나 싶었다”고 말하며, 꾸며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다고 했다. 옷장은 가득했지만 실제로는 빨아 입기 쉬운 3~4벌만을 반복해 입어왔다고도 고백했다.
그는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옷장 정리에 나서며 과거 취향을 돌아봤고 “내가 왜 이런 걸 샀을까”라며 개탄하는 모습까지 보였다. 2화부터는 직접 의류 매장을 찾아 첫 쇼핑하는 모습도 보였다. “쇼핑할 줄 모른다”며 머뭇거리던 그는 결국 12벌의 옷을 골랐고, 그 결제액을 공개하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성시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도전을 해왔으며 현재 구독자 211만 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 안팎에선 성시경이 유튜버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경에 대해 ‘꾸밈없다’로 요약 가능한 “콘텐츠의 진정성”을 꼽고 있다. 가공되지 않은 말투와 자연스러운 태도를 여과없이 감상할 수 있는 그의 유튜브 채널 내 대표 코너 ‘먹을텐데’가 대표적인 예다.
김겨울 기자 winter@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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