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크래프톤이 인도의 대표적인 광고 및 크리에이티브 시상식인 ‘큐리어스 크리에이티브 어워즈(Kyoorius Creative Awards, 이하 큐리어스)’와 ‘애비 어워즈(ABBY Awards, 이하 애비)’에서 총 64개의 상을 휩쓸었다.
이번 수상은 크래프톤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이하 BGMI)’가 게임을 넘어 크리에이티브 업계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 인도 내 브랜드 영향력을 드러낸 성과다.
‘큐리어스’와 ‘애비’는 인도 및 남아시아 지역의 광고·마케팅·디자인·크리에이티브 산업 분야에서 최고의 창의성과 혁신을 기리는 시상식이다. 이에 공정성과 권위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큐리어스’ 시상식은 지난달 24일 인도 뭄바이에서 열렸다. 이날 크래프톤은 본상에 해당하는 블루 엘리펀트(Blue Elephant) 부문에서 10개, 베이비 엘리펀트(Baby Elephant) 부문에서 20개, 퍼스트 리스트(First List) 26건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리브 더 배틀그라운드 (Live the Battlegrounds)’와 ‘둠트루퍼스(Doomtroopers) 캠페인’은 크래프톤 내부 조직이 직접 기획 및 제작, 외부 대행사 없이도 고품질의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인 점에서 또 한 번 주목을 받았다.
같은 날 인도 고아에서 열린 ‘애비’ 시상식에서도 크래프톤은 은상 5개, 동상 3개를 수상하고 총 22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주요 수상 부문은 ▲디지털 (15~30초 영상): 동상 ▲디지털 (30~60초 영상): 은상 ▲디지털 (60초 이상 영상): 은상 ▲디지털 영상 부문 종합: 동상 ▲디지털 크래프트-창의적 영상 활용: 은상 ▲브랜디드 콘텐츠 & 엔터테인먼트: 동상 ▲ 1분 미만 음성·시각 콘텐츠(기업,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부문): 은상 2개 등이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이번 수상은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에서 ‘배틀그라운드’가 강력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것을 알려주는 의미 있는 성과”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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