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비즈니스캔버스에 차세대 보안 솔루션 '알파키' 공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G유플러스, 비즈니스캔버스에 차세대 보안 솔루션 '알파키' 공급

비즈니스플러스 2025-06-04 10:57:07 신고

3줄요약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양자내성암호(PQC) 기반 인증 솔루션 '알파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양자내성암호(PQC) 기반 인증 솔루션 '알파키'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비즈니스캔버스의 고객관리 솔루션 '리캐치'(Re:catch)에 자사의 양자내성암호(PQC) 기반 인증 솔루션 '알파키'를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비즈니스캔버스는 기업간거래(B2B) 기업의 세일즈·마케팅 효율화를 돕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기업이다. 고객관리솔루션(CRM)인 리캐치를 스타트업·대기업 등 약 300여개 고객사에 제공한다. 최근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 준비 과정에서 인증 항목 중 핵심인 '계정 및 접근통제 관리' 강화를 위해 알파키를 도입했다.

알파키는 양자 컴퓨팅 환경에서도 안전한 인증 체계를 제공하는 PQC 기반 솔루션으로 기존 인증 방식 대비 한층 강화된 기술적 신뢰성·안정성을 갖췄다. LG유플러스는 특히 리캐치처럼 보안 민감도가 높은 통신·금융·정보기술(IT) 업계 고객사에 제공되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은 인증 체계의 고도화가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비즈니스캔버스는 이번 알파키 도입으로 계정관리 체계 고도화와 ISMS-P 인증에 필요한 인증 요건 충족, 내부 보안 수준 강화를 모두 달성한다는 목표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알파키는 기존 암호화 방식보다 해킹에 강하고 장기적으로 기업의 정보 보호 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다양한 SaaS 환경에서 보안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도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보다 많은 기업고객이 알파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보안 인증(CSAP) 획득도 추진 중이다. 

주엄개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상무)은 "이번 알파키 공급은 빠르게 성장하는 '스케일업 기업'이 알파키 솔루션 도입만으로 고객사의 보안 요구 수준을 만족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산업 전반에 차별적 보안 가치 제공을 위해 도전과 도약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