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 팝업서 일주일째 매일 8888개 완판 행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CU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 팝업서 일주일째 매일 8888개 완판 행진

비즈니스플러스 2025-06-04 10:25:52 신고

3줄요약
사진=CU
사진=CU

CU는 지난달 27일 국내에서 첫 시행되는 제1회 '우주 항공의 날'에 맞춰 출시한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이 매일 8888캔 완판 행렬을 일으키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지드래곤(G-DRAGON)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과 협업한 두 번째 상품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500ml, 4.5%)은 우주로 나아가는 콘셉트와 세계관을 반영한 스토리텔링에 기반해 우주 항공의 날에 공개됐다.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은 레드 와인을 사용한 국내 최초 생과일 레드 와인 베이스의 하이볼로, 탄닌감 있는 레드 와인을 넣어 레몬의 산미와 은은한 포도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캔 안에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인 데이지 꽃 모양을 형상화한 생레몬 슬라이스가 들어있다.

해당 하이볼은 전국 CU 매장에 출시된 기존 제품과 달리 CU 올림픽광장점에서 진행 중인 피스마이너스원 팝업 스토어에서 하루 8888캔 한정으로만 판매된다.

CU는 상품의 세계관을 그대로 반영하여 CU 올림픽광장점 점포 전체를 우주 정거장 콘셉트로 꾸몄다. 점포 내·외부를 전부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과 동일한 컬러로 디자인해 통일감을 주었으며, 피스마이너스원 행성 조형물과 디지털 사이니지, 우주복 AR 셀카존 등 체험 요소를 매장 곳곳에 설치해 볼거리를 더했다.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 27일에는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 판매 개시 시각인 오전 10시 이전부터 '오픈런'을 노리는 고객들로 인해 대기 줄이 만들어졌으며, 오후 5시쯤 판매 시작 7시간여 만에 8888캔이 소진됐다. 이후에도 해당 상품은 일 판매 한정수량 8888개가 매일 완판되고 있다. 지난 일주일 동안 판매된 개수만 6만여개에 이른다.

CU는 추후 제조사 부루구루와 함께 굿즈 만들기 경진대회 등 소비자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4월 30일 출시된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1탄은 출시 당일 CU의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888개 물량이 1초도 채 안돼 완판됐으며, 오프라인 CU에서 판매 시작 3일째 초도 물량 88만캔 전량이 모두 판매됐다.

이후 긴급 추가 생산한 12만캔까지 순식간에 팔려나가며 출시 나흘만에 100만캔으로 CU가 역대 출시한 주류 상품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500만캔을 넘어섰다.

BGF리테일 주류팀 장주현 MD는 "전작의 인기에 힘입어 피스마이너스원 세계관을 한층 확장한 2탄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을 기획하게 됐다"며, "CU는 앞으로도 최신 주류 트렌드를 발빠르게 반영한 차별화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